랜하임 il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마트그린산단 재생에너지 공급사업 현장중심 설명회로 기업참여 독려
(세종=뉴스1) 조용훈 기자 = 새만금개발청(새만금청)은 지난 20~26일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스마트그린산단)입주기업을 대상으로‘스마트그린산단 재생에너지 공급사업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새만금 스마트그린산단 관리 주체인 새만금개발청과 재생에너지 공급 사업을 추진하는 새만금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실시했으며,RE100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일일이 찾아가 개별적으로 면담하는 현장중심으로 진행했다.
RE100은 지난 2014년 9월 개최된 국제연합(UN) 기후정상회의에서 비영리 국제단체인‘클라이밋 그룹’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OP)의 제안으로 도입된 세계적인 캠페인이다.
특히,설명회에서는 스마트그린산단 입주기업 중심의 기업맞춤형 재생에너지 공급사업 추진방향 등을 소개하고,랜하임 ilRE100 이행에 관한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새만금청은 스마트그린산단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재생에너지 사용,공장 지붕 등 산단 내부의 태양광 발전 방안,고효율에너지 설비 설치 같은 기업 실정에 맞는 RE100 이행 및 탄소저감 방안을 안내하고 스마트그린산단 재생에너지 공급 전용 전력망 구축 등 인프라 지원에 관하여 설명했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전문기업 중심의 SPC(특수목적법인) 사업 구성 등 재생에너지 공급 사업 구조와 세부 추진 일정,예상 공급 단가 등 주요 내용과 RE100 관심기업의 사업 참여방안 등을 안내했다.
특히,기업대상의 맞춤형 1대1컨설팅을 통해 재생에너지 안정성,기업 개별 실정에 따른 공급용량·계획 등을 안내하여 수요기업의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는 등 서로 간에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중 5‧6공구를 조성 단계부터 재생에너지 사용 기반시설과 스마트기술을 통한 입주기업의 에너지 효율화·탄소 저감을 지원하는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로 지정했으며,새만금청에서는 스마트그린산단 내 온실가스(CO2) 27% 감축을 목표로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로 기후위기에 따른 탄소 무역장벽에 대응함은 물론,지역성장 견인과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혁신거점으로 거듭나도록 새만금개발공사,랜하임 il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 기관과 적극 협력하는 동시에 기업에는 행정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랜하임 il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랜하임 il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이럴 경우 충격파는 순식간에 업계를 덮칠 수 있다"고 말했다.
랜하임 il,이와 함께 12개월/6월 통신서비스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