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그리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945년 8월 15일은 광복이 아니다'라는 그릇된 인식 가진 인물"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왜곡된 역사관을 가진 뉴라이트 성향의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의 임명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13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절의 고장 충남에서 독립운동의 역사를 부정하고 민족정신을 무시하는 인사가 독립기념관장 자리에 있는 것은 역사적 치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김 독립기념관장은 지난해 말 보수단체 강연에서 '1945년 8월 15일은 광복이 아니다'라는 주장과 함께 '대한민국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헌법 전문이 상식적으로 성립되지 않는다'는 그릇된 역사관을 드러낸 인사"라며 "독립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운동을 폠훼하고 헌법 정신을 위배하는 인식을 가진 인물이 항일 독립운동의 상징과 같은 독립기념관 최고책임자로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취임 일성으로 민족문제연구소의 '친일인명사전'을 언급하며 친일파 명단을 손보겠다는 것은 친일파 명예 회복에 앞장서겠다는 것으로 김 관장 스스로가 친일파 앞잡이임을 자임하는 꼴이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며 "윤석열 정부에 당장 독립기념관장의 임명 철회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