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3/24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2년만에 또 거액의 횡령 사고가 발생한 데 대해 사과했다.조 행장은 내부통제 시스템 및 실효성 있는 직원 교육을 통한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19일 조 행장은‘은행장 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일로 우리은행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과 국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최근 불거진 100억대 횡령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경상도 소재 한 지점에서 약 100억원의 횡령 사고가 발생해 정확한 피해 금액과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해당 지점 직원 A씨는 올해 초부터 대출 신청서와 입금 관련 서류를 위조하는 방식으로 고객 대출금을 빼돌린 뒤 해외 선물 등에 투자했다가 60억원 가량 손실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의 비위 사실이 적발된 것은 우리은행 자체 내부통제 시스템을 통해서였다.본점 여신감리부 모니터링 결과 대출 과정에서 이상 징후가 포착된 것으로,23/24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현재 특별검사팀을 해당 지점에 파견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그는 “강화된 내부통제 시스템으로 (사고를) 자체적으로 막을 수 있었다”면서도 “아직까지도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승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