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링크 야구 자동배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키친 스튜디오 쿠킹 클래스 1400여명 다녀가
출시 55주년 오뚜기 카레 활용 매작과‧호두강정 요리
지난 25일 오뚜기의 브랜드 경험 공간 오키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 디저트 브랜드 연경당과 협업해 백세카레 매작과와 호두강정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오키친 스튜디오는 지난 2022년 3월 문을 열었다.고급빌라 단지가 즐비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이색적이었다.
이 곳은 오뚜기 창업주 고(故) 함태호 명예회장 집터였다.고 함 회장이 자택을 오뚜기에 기부하면서 현재는 오뚜기 브랜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 번에 8명이 참여할 수 있는데 한 달에 보통 10~12회의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지난달 기준 누적 참여자 수는 1400명을 돌파했다.
별도 참가비가 없는 데다 한국 음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 음식에 대한 수업도 진행되다 보니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참여자도 갈수록 늘고 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호두강정은 베이커리 전문점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지만 매작과는 생소한 느낌이었다.
매화나무에 앉아있는 참새의 모습을 본따 만들어 이런 이름이 붙었다는 매작과는 반죽부터 튀기고 시럽을 입히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었다.
‘한국 음식은 정성’이라는 말이 실감되는 순간이었다.
1시간여에 걸친 쿠킹 클래스는 설탕과 물엿을 이용해 시럽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됐다.
미지근한 불에 설탕을 녹이는 동안 익반죽한 밀가루 반죽을 열심히 밀대로 일정한 두께로 만들어야 한다.
동일한 모양을 가진 두 장의 반죽을 합치고 길쭉하게 일정한 모양으로 잘라내 튀기면 80%는 만든 셈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설탕과 물엿을 섞어 시럽을 만드는 과정에서 젓지 말고 그대로 두는 것이다.
매작과를 튀겨낸 다음 시럽으로 코팅을 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설탕 결정이 생길 경우 제대로 시럽을 입힐 수 없기 때문이다.
동시에 진행된 호두강정은 매작과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월했다.시럽에 졸여낸 뒤 기름에 튀겨 카레 가구를 입혀내면 된다.시럽 때문에 서로 달라붙을 수 있어 식기 전에 손으로 떼어두는 것이 좋다.
처음 쿠킹클래스를 시작할 때는 잘 배워서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과정이 복잡하고 품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빵,티켓링크 야구 자동배정마카롱 등 넘쳐 나는 서양 디저트 속에 한국 디저트라는 점이 새로웠고 전통 간식에 카레를 활용한다는 점이 이색적이었다.
카레는 외국에서 들어온 식문화지만 55년간 우리 식탁에 오르면서 이제는 한국 음식문화 곳곳에 녹아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단순한 식사를 넘어 디저트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이 새로웠다.
티켓링크 야구 자동배정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티켓링크 야구 자동배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처음에 범행을 부인하던 두 사람은 결국 사체 유기 등 모든 범행을 털어놨다고 한다.
티켓링크 야구 자동배정,러브는 영상 속 허니제이가 춤을 추기 시작하자, 유심히 관찰하며 미소와 함께 리듬을 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