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bl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이 지난 8일 자국 내 일부 지역에 요청한 '난카이 트로프(해곡) 지진 임시 정보-거대 지진 주의'에 따른 대비 요청을 일주일 만인 15일 종료했다.
앞서 8일 오후 일본 규슈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7.1의 강한 지진이 발생하자,일본 기상청은 '난카이 해곡 대지진 임시정보-거대 지진 주의'를 발표했다.기상청이 2019년 난카이 대지진 임시정보를 운영하기 시작한 이후 '주의'를 발표한 건 이때가 처음이다.임시정보는 방재 대응에 따라 △거대지진 경계 △거대지진 주의 △조사 종료 등으로 나뉜다.
난카이 해곡은 일본 남서부 규슈에서 시즈오카까지 이어진 구역으로,kbl 중계전문가들은 유라시아판과 필리핀판이 만나는 이곳에서 30년 안에 규모 8~9의 대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70~80%에 이르는 것으로 본다.최악의 상황일 경우 사망자·실종자는 30만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됐다.
그러자 기업들도 동참해 해당 지역 고속열차인 신칸센이 운행 속도를 줄이는 등 대중 실생활에도 변화가 있었다.또 해당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했던 사람들이 숙소 등에 대한 예약을 취소하는 등으로 인해 관련 산업 종사자들이 피해를 입기도 했다.
아사히신문은 일본 정부(내각부)가 이번 임시 정보 관련한 여론을 확인해 개선점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