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팜민찐 총리,3일 삼성 평택 반도체 공장 방문 추진
방한 중인 팜민찐 베트남 총리가 국내 주요 그룹 총수와 연쇄 회동을 이어가고 있다.베트남 총리는 공산당 서기장,국가주석에 이은 국가 권력 서열 3위다.
재계에 따르면 팜민찐 총리는 2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개별 면담을 갖는다.3일에는 경기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전영현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장(부회장)이 직접 수행을 맡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팜민찐 총리는 베트남 내 반도체 산업 투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삼성은 현재 베트남에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 등 전자 부문 계열사 생산법인과 연구개발(R&D)센터를 두고 있다.
전 세계에 판매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물량의 절반 이상을 베트남에서 생산한다.앞서 팜민찐 총리는 지난 6월 21일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사장)과 베트남 하노이에서 만나기도 했다.
2일 저녁에 예정된 방한 사절단 환영 만찬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구광모 LG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다.
베트남 관보에 따르면 팜민찐 총리는 지난 1일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조현준 효성 회장과 개별 면담을 갖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팜민찐 총리는 정 회장에게 현대차그룹이 베트남 자동차 발전을 위해 전문 인재를 키울 교육 프로그램과 새로운 기술에 집중 투자해 달라고 요청했고,오리건신 회장에게 롯데가 스마트 도시 개발 및 관광 분야를 중심으로 투자를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조 회장과는 바이오 부탄다이올(BDO),탄소섬유,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효성그룹 지주회사인 효성과 HS효성 이날 대한상공회의소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을 통해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성과는 바이오 BDO와 탄소섬유 투자 및 지원 확대에 대한 MOU를,베트남 5대 기업 중 하나인 소비코 그룹과는 데이터센터,핀테크,신재생에너지,금융 등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팜민찐 총리는 이날 포럼에서 "베트남은 사회적,경제적,정치적으로 안정화됐을 뿐만 아니라 올해 상반기 경제성장률은 6%대에 육박한다"며 "미국과 중국 등 큰 시장들이 베트남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 중인 만큼 적극 투자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투자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 절차를 간소화해 각종 정책과 규제를 개선하고 교육,교통,디지털 등 필수 인프라를 개선해 기업들의 장기적 비용을 절감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오리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오리건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워싱턴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1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FOMC가 기준금리를 연 5.
오리건,당시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이 전 부지사 재판에선 검찰 자료 유출 논란이 불거졌고, 이 전 부지사의 또 다른 변호인이 법정에서 "현근택 변호사가 (재판) 기록을 알아야 한다고 해서 준 적 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