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시장 본격 진출 선언
'미스토어' 전국 매장 추진
30만원대 보급폰 쿠팡 판매
글로벌 3위 스마트폰 기업인 중국 샤오미가 한국 시장을 일반 판매국에서 '주요 판매국'으로 격상했다.국내에 오프라인 매장까지 열고 공식 신제품 판매에 나서며 적극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전자가 압도적 1위이고 애플이 추격하는 상황이어서 샤오미의 공략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이 많다.하지만 '알테쉬(알리·테무·쉬인)'의 공습에서 볼 수 있듯이,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저가를 무기로 시선을 끌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
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샤오미는 최근 국내에서 비공개로 소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샤오미 팬미팅'에서 이 같은 국내 시장 확대 전략을 공개했다.샤오미는 한국이 주요 판매국으로 격상한 일환으로 우선 오프라인 공식 체험·판매 지점을 열 계획이다.샤오미 측은 "1호 '미스토어(샤오미의 오프라인 매장)'를 열 곳을 물색하고 있다"면서 "서울 이외에도 전국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주로 '해외 직구'로 이뤄졌던 스마트폰 공식 판매도 확대한다.지난주 쿠팡을 통해 보급형인 '포코X6 프로'를 정식 출시한 게 그 첫걸음이다.샤오미는 2018년 첫 제품을 국내에 출시한 지 약 6년 만에 국내 시장에 다시 정식으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포코X6 프로는 출고가 30만원대 스마트폰이지만 성능이 준수하다는 평가가 나온다.6.67인치 디스플레이와 6400만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512GB의 저장장치와 12GB 램도 갖췄다.샤오미는 보급형 포코X6에 머물지 않고 플래그십 모델도 공식 판매할 계획이다.
샤오미 측은 "이번 포코X6의 한국 시장 출시 가격은 다른 주요 판매국인 인도보다 10만원 가까이 저렴한 수준"이라면서 "할인 혜택 등을 더하면 사실상 원가보다 낮은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샤오미의 국내 시장 본격 진출에 대해 업계에서는 아직 효과가 미미할 것으로 보는 시각이 일반적이다.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은 지난 1분기 기준 삼성이 75%,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애플이 24%로 양분화돼 있다.
애플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한국 시장은 외산 스마트폰의 무덤이다.앞서 일본 소니도 2013년 야심 차게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나 벽을 넘지 못하고 2018년 이후 사실상 철수한 상태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알리나 테무처럼 중저가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샤오미가 국내 시장에 다시 진출하기로 마음먹은 것도 중저가폰 수요가 최근 국내 시장에서 생겨나고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한국 시장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은 사실상 삼성 제품을 제외하곤 없다 보니 경쟁력이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하지만 이미 샤오미는 글로벌 톱3 스마트폰 사업자다.스마트폰 부문에서 지난해 샤오미의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약 1억4560만대에 달한다.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샤오미는 지난해 4분기 13%의 점유율로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3위를 기록했다.특히 최근 들어 경영 성과도 대폭 끌어올리고 있다.샤오미의 지난해 총매출은 2710억위안에 달한다.글로벌 수요 부진으로 전년 대비 3.2% 감소한 수치지만 순이익은 193억위안으로 오히려 126.3% 급증했다.이는 시장 기대치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로,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상장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순이익을 기록했다.
[오찬종 기자]
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3일 서울 강남 포스코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결혼하고싶은 남돌 월드컵,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은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 경쟁력을 끌어내지 못했고, 경기 운영, 근무 태도 등에서 우리가 대표팀 감독에게 기대하는 지도 능력과 리더십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경질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