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페 칫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최근 전기차 공포가 퍼지자 정부는 전기차 화재 종합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정부는 오늘(13일)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공개 방안을 내놨지만 이마저도 권고 수준에 그쳐 대책의 실효성에 대한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한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오늘 국무조정실 주재로 각 부처 차관이 참석한 회의에서 전기차 배터리,테페 칫솔충전시설 등과 관련해 전기차 화재 예방 대책이 논의됐습니다.
앞으로 정부는 모든 자동차 회사가 전기차 배터리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하도록 권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와 기아,테페 칫솔BMW에 이어 전기차 논란의 시발점이 된 벤츠도 뒤늦게나마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공개했습니다.
아직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하지 않은 다른 자동차 회사에도 정보 공개를 유도하겠다는 겁니다.
정부는 전기차 소유주의 화재 불안 우려를 줄이기 위해 현대차·벤츠의 전기차 무상 점검을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일정 규모 이상인 공동주택은 지하주차장의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긴급점검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필수 / 대림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 :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을 희석시키기는 너무 한정적이죠.보편적인 내용이지 특별한 게 하나도 없어요.중국산이고 우리나라 (배터리고) 지금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위험성은 똑같아요.폐쇄 공간에서의 주차와 충전에서의 위험성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정부는 어제(12일)와 오늘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 달 중 전기차 종합대책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SBS Biz 김한나입니다.
테페 칫솔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테페 칫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테페 칫솔,무기 지원은 하면서도 미-러 간의 직접 충돌로 이어질 수 있는 개입은 극도로 꺼려왔던 기존 입장과는 확연히 달라진 기조를 보이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