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츠 푸딩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조찬 간담회 개최…3개 단체 추가 합류
제22대 국회와 함께 합동 포럼 등 공동 개최 추진…회원사 3204곳 소속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가 한국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참여 단체들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16일 서울 중구 달개비에서 조찬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를 비롯해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류형선),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회장 이득주),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한국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회장 송재호) 등 8개 단체(일부 중복 포함 총회원사 3204곳)에서 참여 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연합회 대표회장을 맡고 있는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장은 "우리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새로운 비전과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면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계는 연합회를 통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거버넌스 기반의 통합적 산업정책부터 입법 과제,린츠 푸딩백산업 현장의 목소리 등이 어우러진 지속 가능 산업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깊은 공감대를 이뤘다.연합회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현안을 진단하고,린츠 푸딩백공통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제22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등과 함께 대규모 포럼을 하반기에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연합회는 이 같은 포럼과 함께 소규모 세미나 등도 개최해 첨단의료제품 등의 개발을 지원하는 방안과 이를 뒷받침하는 입법과제를 비롯해 연구개발,린츠 푸딩백빅데이터,린츠 푸딩백기업공개(IPO),재원 조달,세제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산업 성장을 도모하는 방안들을 폭넓게 다룰 계획이다.
지난해 1월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공동발전 도모 등을 기치로 출범했던 연합회는 이달 한국바이오협회,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등 3개 단체가 추가로 합류해 8개 단체로 확대됐다.
이날 조찬 간담회에 참석한 3개 신입 단체 대표들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선도해 나갈 연합회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위한 큰 그림을 함께 그려 나가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특히 이날 참석자들에게 지난해 활동 성과를 집대성한 활동 백서를 전달했다.
백서에는 지난해 주요 활동 목표와 성과 등과 함께 △4차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판이 바뀐다 △이식형 전자약의 현재와 미래,디지털 치료기기 글로벌 경쟁력 선점전략 △바이오벤처 투자 활성화 전략과 지원정책 모색 △바이오 경제 시대의 글로벌 신약개발 육성방안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산업 육성과 글로벌화 △한국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 등 6회에 걸친 포럼별 세부 발제와 토론 내용 등을 상세히 담았다.
린츠 푸딩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린츠 푸딩백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른바 ‘VIP(윤 대통령) 격노설’이 나온 현장이다.
린츠 푸딩백,kr/bbs/report/write[인기기사]] 저커버그 10년 만에 방한…이재용 회장과 'AI 동맹' 맺을까">· [비즈토크] 저커버그 10년 만에 방한…이재용 회장과 'AI 동맹' 맺을까] 14조 증거금 몰린 에이피알 IPO…">· [비즈토크] 14조 증거금 몰린 에이피알 IPO…"개미 대부분 배정 못받았다"· '내남결' 송하윤, 정수민으로 살았던 1년 [TF인터뷰]· 신호탄 쏜 '대학체전', '피지컬:100' 뛰어넘는 서바이벌 될까[TF초점]· [의대증원 파장] '치·한·약'에 물었더니 "정원 확대 불가피…국민권강권 우선"· 고성·욕설에 삭발식까지…몸살 앓는 국민의힘 당사· '비주류' 포용 이해찬…이재명식 공천에 홍역 민주당· [인플루언서 프리즘] 임재범이 뉴진스 '하입보이' 부른다면?…AI 커버곡 주목· '모바일 올림픽' 개막 임박…최태원 회장·삼성·이통사 CEO 출동·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