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물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일 국회 과방위 현안질의
네이버 최수연 대표 증인 출석
최 대표 "중장기 전략 확답 어려워"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라인야후 사태와 관련 "단기적으로 (지분) 매각은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2일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라인야후 사태 관련 국회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답했다.최 대표는 "이번 행정지도가 개인정보 관련된 이슈인데 왜 보고서에 자본관계에 대한 검토가 들어가게 됐냐"는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 질의에 대해 "단기적으로 매각은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을 내렸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대표는 보고서 상 자본관계 검토에 대해 "수탁사(네이버)가 간적접으로 모회사의 지위에 있는 부분이 있어,물 월드컵위탁사(라인야후)가 수탁사를 제대로 감시할 수 있는 지배구조가 제대로 구축돼 있는지에 대한 염려가 있었던 것 같다"며 "이번 행정지도에 대해 (보고서에서) 위탁관계를 제대로 분리하는 차원으로 행정지도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장기적인 관점을 묻는 질의에 대해서는 "중장기적인 전략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확답을 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 의원이 재차 "이번 보고서에서 행정지도에서 자본관계 재검토라는 항목이 삭제된다면 네이버에게는 좋은 것인가"라는 질문을 하자 최 대표는 "네이버가 직접 행정지도를 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답변하기가 힘들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