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톤보리 쿠쿠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이번 화재를 계기로 범정부 차원의 TF가 만들어집니다.
전지 제조업체 등에 대한 화재위험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해서인데,화재나 폭발에 취약한 사업장에 대해선 관계부처 합동점검도 시행됩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범정부 '화성 화재사고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오늘 첫 회의를 열고,화재사고 수습 방안과 후속 조치 논의에 착수했습니다.
정부는 먼저,'전지 등 화재위험 방지 대책 태스크포스'를 구성해,도톤보리 쿠쿠루사업장 대규모 화재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TF에는 행정안전부와 고용노동부,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국토교통부,소방청,도톤보리 쿠쿠루경찰청 등 관계부처들이 모두 참여합니다.
TF는 우선 1차‧2차 전지를 제조하는 업체의 안전관리 현황부터 파악해 비슷한 사고가 없도록 지도에 나설 방침입니다.
또,화재‧폭발 위험이 있는 취약 사업장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함께 합동 점검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사고 사상자 대부분이 외국인 노동자인 만큼,외국인 등 산재 취약 근로자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방안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한편,이번 사고 수습을 위해 소방청‧경찰청‧법무부는 사망자 신원 파악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도톤보리 쿠쿠루외교부는 외국인 근로자 유가족의 입국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행안부와 경기도,화성시는 유가족 장례와 사업주와의 협의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고용부는 근로복지공단을 중심으로 현장에 '산재보상대책반'을 꾸려 즉시 상담과 안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장을 맡은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당분간 수시로 회의를 열어 부처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도톤보리 쿠쿠루추가로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유경입니다.
촬영기자:권순두/영상편집:김철
도톤보리 쿠쿠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톤보리 쿠쿠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러시아 국영방송사 RT의 편집장 마르가리타 시모냔은 문제의 녹취를 공개하면서 출처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도톤보리 쿠쿠루,'딸기 망고 에이드'는 청량한 탄산수에 딸기와 잘 어울리는 망고와 레몬을 첨가해 상큼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