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프 시티 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선사·선급과 AI 활용 선박 안전관리·탄소 감축 협약
‘오션와이즈’적용해 운영효율 향상 및 비용 절감도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HD현대가 선사 및 선급과 손잡고‘해양 인공지능(AI) 솔루션’적용 확대에 나선다.선박 안전 강화 및 탄소배출 저감에 AI 솔루션 기술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HD현대는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과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계열사 HD현대마린솔루션이 팬오션,포스에스엠,미국 선급협회(ABS)와 함께‘선내 안전관리 및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AI 솔루션 적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안중호 팬오션 대표,김동균 포스에스엠 대표,김성훈 ABS 한국영업대표가 참석했다.
먼저,선박 안전과 관련해서는 HD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AI 선내 안전관리 패키지 솔루션’을 활용한다.해당 솔루션은 선박 내 주요 장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운항 중인 선박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비상·돌발 상황을 자동으로 인식해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현재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 중인 팬오션의 17만4000입방미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에‘AI 선내 안전관리 패키지 솔루션’을 적용,효과를 검증해 나갈 계획이다.
탄소배출 저감에는 HD현대마린솔루션의‘오션와이즈’를 적용한다‘오션와이즈’는 축적된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통해 선박의 위치정보만으로도 탄소 배출량을 측정 및 예측하고,연료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운항 경로를 제공하는‘탈탄소·경제운항 솔루션’이다.
팬오션은‘오션와이즈’를 적용해 선박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카디프 시티 fc선박 운영효율 향상과 비용(OPEX)도 절감한다는 방침이다.ABS는‘오션와이즈’의 신뢰도를 검증하고,향후 EU 탄소배출권 거래제도(EU ETS)에 필요한 탄소배출량을 측정하는 데 있어‘오션와이즈’와 연계해 자동으로 승인문서를 발행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안중호 팬오션 대표는 “우리나라 해양산업이 AI 기술을 활용한 4차 산업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스탠다드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선사와 선박 운영사,카디프 시티 fc공신력 있는 선급과 함께 해양 AI 솔루션을 고도화해 HD현대가 그리는 오션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는 "최적의 운항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해양 AI 솔루션의 중요도는 지속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AI 솔루션의 공급 활로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디프 시티 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디프 시티 fc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경찰은 성인 PC방의 경우 지자체에 등록만 하면 운영이 가능하고 수익률이 또한 높아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디프 시티 fc,관계자는 러시아가 병력과 무기의 우위에 기대 "계속 싸운다는 것 이상의 의미 있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판단하지 않는다"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명확한 중간 단계 전략이 없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