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룬테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일제강점기 이후 85년 만에 '고령 지산동 고분군 5호분'에 대한 발굴 조사가 시작된다.
고령 지산동 고분군은 대가야 최고 지배층 무덤군으로 알려져 있다.지난해 9월 가야문화권 고분군 6개와 함께 '가야고분군'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이번에 발굴조사를 추진하는 고령 지산동 5호분은 영·호남지역 가야 고분 중에서도 지름 45m,월드 오브 룬테라높이 11.9m에 달하는 최대 고분이다.
조선 시대 지리서 '신증동국여지승람'에 '금림왕릉'이라고 전하고 있다.금림왕은 대가야 또는 반파국 왕으로 역사서에는 등장하지 않고,신증동국여지승람에서만 등장하고 있다.
일제강점기인 1939년 아리미쓰 교이치와 사이토 다다시가 이 고문에 대한 발굴조사를 했다.당시 간략한 조사내용과 조사 모습,월드 오브 룬테라출토유물이 담긴 사진 몇 장만 전해지고 있다.
국가유산청 국립경주문화유산연구소는 12일 고령군과 고령 지산동 고분군 5호분 발굴조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국가유산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85년 만에 다시 실시되는 이번 발굴조사에는 오는 2026년까지 봉토와 매장주체부,무덤 주변부에 대한 정밀발굴조사를 진행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오는 2028년에는 조사내용과 출토유물을 수록한 발굴조사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목공학적 분석,월드 오브 룬테라각종 유기물 분석 등을 실시해,관련 기록이 적어 베일에 싸였던 대가야 고분 축조 기술과 매장 의례도 밝혀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월드 오브 룬테라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월드 오브 룬테라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미국 최대 메모리 칩 제조업체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전날 시장 예상을 웃도는 2분기 실적과 3분기 전망치를 내놓으면서 이날 14% 급등 마감했습니다.
월드 오브 룬테라,검찰은 지난 2월 말, 요양보호사를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징역 1년을 구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