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솔라바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日,올해 방위백서에도 독도 영유권 주장
외교부 "부당한 주장 되풀이 강력 항의
독도에 대한 어떤 도발에도 단호히 대응"
日도발-韓항의,솔라바카매년 되풀이되기만
[파이낸셜뉴스] 외교부는 12일 일본이 공개한 방위백서에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자 강력히 항의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일본 정부가 12일 발표한 방위백서를 통해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공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한 데 대해 강력히 항의하며,솔라바카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임 대변인은 “정부는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일본 정부의 어떤 주장도 우리 주권에 하등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재차 분명히 한다”며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떤 도발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본 정부는 올해 방위백서에 독도를 자국의 고유영토라고 표현했다.20년째 되풀이되고 있는 독도 영유권 억지주장이다.
임 대변인은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되풀이하는 게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자각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과 과거사에 대한 시비,우리 정부의 항의는 매년 반복되고 있다.일본은 매년 2월 다케시마(독도의 일본 주장 명칭)의 날 행사,솔라바카3월 교과서 검정,4월 야스쿠니 춘계 예대제,5월 외교청서,솔라바카7월 방위백서,8월 야스쿠니 참배 등 독도·과거사 도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