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게 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가 7월 기록적 폭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한낮 기온이 34도까지 치솟고 있는데,냉동게 찜겨울 혹한으로 악명높은 모스크바에 여름철 이런 더위는 백여년 만이라고 합니다.
박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도심 분수가 모스크바 시민들로 붐빕니다.
저절로 물에 손이 가면서,머리도,냉동게 찜팔도 살짝 적셔보지만 이 정도로 더위가 식진 않습니다.
바닥 분수는 어린이들의 물놀이장이 됐습니다.
[데니스/모스크바 주민 : "정말 덥습니다.아이들은 그래도 좋아하네요.더위 식히려고 여기 왔는데 좋습니다."]
북위 55도의 모스크바에 기록적인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예년에는 7월 낮기온이 섭씨 24도 수준이었는데,냉동게 찜올해 낮 기온은 10도 가량 높은 34도까지 치솟았습니다.
모스크바강의 수온도 24도까지 올라가 흑해 연안의 수온보다 2도나 높았고,이로 인해 모스크바 강변은 흑해의 여름 해변처럼 변했습니다.
모스크바 명소인 붉은 광장을 찾은 사람들은 그늘을 찾느라 볼거리는 뒷전입니다.
[블라디미르/모스크바 시민 : "너무 목이 말라서 아이스크림을 먹고요.그늘 속에서 걸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도심 공사장 노동자들은 더위에 지쳐 한낮 작업을 중단했습니다.
그나마 아프리카 출신 배달원은 이런 더위가 오히려 익숙합니다.
[쿠드자이마/짐바브웨 출신 배달원 : "이런 조건에 일하는 게 저한테는 어렵지 않아요.사실 좋습니다.고향이 생각나서요."]
모스크바시 당국은 살수 차량을 동원해 도심에 물을 뿌리는 등 긴급 대응에 나섰습니다.
또 지하철 등에서 승객들에게 생수를 제공하고,노인과 임산부 등에게는 외출 자제를 권고했습니다.
KBS 뉴스 박석호입니다.
영상편집:양의정/자료조사: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냉동게 찜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냉동게 찜채널 추가
▷ 네이버,냉동게 찜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냉동게 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냉동게 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솔브레인홀딩스, 알테오젠, HK이노엔, 카카오게임즈 등 28곳이 참가해 그룹미팅과 기업설명회 등을 진행했다.
냉동게 찜,화웨이만 살아남았다★추천기사[단독] "공무원 복지포인트 5월까지 다 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