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체스코 아체르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라남도가 한우가격 하락과 사료가격 상승으로 어려운 농가를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예비비를 활용,소규모 농가에 생산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사료 구입비 125억 원(보조 63억 원)을 한시 지원한다.
8일 도에 따르면 과거 한우 가격 파동기에 소규모 한우 농가의 폐업이 빠르게 진행된 만큼,프란체스코 아체르비전남 소 사육 기반 유지를 위해 소규모 30마리 이하 사육농가에 사육 규모별로 차등해 농가당 최대 사료비 인상액 200만 원 중 100만 원을 한시 지원할 계획이다.
사료비 인상액의 50%를 보조 지원하는 것이다.지원 대상은 한우 전체 사육농가 1만 6000여 농가 중 1만 2000여 농가로 76%가 해당된다.
이는 전남도가 한우농가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 6월 화순축협에서 전남도한우협회와 지역 18개 축협 조합장,시군 등이 참여하는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소규모 농가의 경영안정 지원 필요성 의견을 수렴한데 따른 것이다.
또한 이날 회의에선 어려운 현장 여건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사료 구매자금 이자 1% 지속 지원,조사료 생산 이용 확대(6만㏊)로 사료비 절감,농·축협 할인 매장을 통한 쇠고기 소비 촉진,농가의 자발적 저능력우 도태 등 한우 가격 안정 대책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추가 대책으로 한우농가 도우미 지원,가축분뇨 퇴·액비 살포비 및 유기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비 지원 사업의 증액 등 전남도만의 대책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집중 논의했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사료가격 상승이 장기화한데 반해 한우 산지 가격은 하락하고 있어 갈수록 경영난이 심해지는 상황"이라며 "열악한 재정 여건에서도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예비비를 활용,소규모 농가에 사료비 인상 차액을 한시적으로 지원키로 했다.농가 경영 부담 완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정부의 한우가격 안정대책이 추가로 발표되면 전남도는 선제적으로 이에 대응하는 등 한우농가의 어려움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남도는 한우가격 안정을 위해 한우 도·소매 가격 연동제,프란체스코 아체르비한우 암소 저등급 정육 비축,농가 사료 구매자금 무이자 지원 및 상환 기간 연장,프란체스코 아체르비배합사료 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기금 조성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날 함께 발표된 2월 비농업 일자리는 시장 전망치(19만8000건)를 넘어 27만5000건 늘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프란체스코 아체르비,홍 청장은 시흥경찰서와 형사기동대를 방문해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이상동기범죄 등 흉악범죄의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여러 방안을 현장 경찰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