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납 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검찰총장 9월 14일 퇴임,후임 임명 제청 위한 '추천위원회' 구성
[파이낸셜뉴스] 법무부는 오는 9월 14일 퇴임하는 이원석 검찰총장의 후임을 대통령에게 임명 제청하기 위해 5일 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고 이날 밝혔다.법무부는 또 오는 8월부터 15일까지 검찰총장으로 적합한 인물을 국민들로부터 천거 받는 절차에 들어간다.
법무부에 따르면‘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으로 배형원 법원행정처 차장,김영훈 대한변호사협회장,납 바조홍식 한국법학교수회 회장,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납 바송강 법무부 검찰국장 등을 임명했다.
또 비당연직 위원은 정상명 전 검찰총장,납 바이진기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안수현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김세동 문화일보 논설위원을 위촉했다.
법무부는 “법무부장관은 위원 중에서 경륜과 사회적 신망을 두루 고려해 정상명 전 총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법무부장관이 검찰총장 후보자 천거 상황 등을 참고해 제청대상자로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인물을 심사대상자로 제시하면,납 바위원회는 후보자 중 3명 이상을 추천하게 된다.이후 법무부장관은 이들을 검찰총장 후보로 제청할 방침이다.
검찰총장 제청대상자 천거의 경우 개인·법인 또는 단체는 누구나 서면(팩스·이메일 제외)으로 사유를 명시해 법무부장관에게 비공개 제안할 수 있다.다만 검찰총장 천거 대상자는 법조 경력 15년 이상이 전제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