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U-23 아시안컵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2회 우주항공 리더 조찬 포럼 참석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 필요성 강조
국회 찾아‘특별법’조속 통과 등 건의
우주항공청 개청을 성공적으로 마친 경남 사천시가 이번에는 우주항공복합도시 조기 건설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
26일 사천시에 따르면 박동식 시장은 이날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우주항공 리더 조찬 포럼에 참석했다.이번 포럼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K-우주항공 정책포럼이 공동주최했으며,U-23 아시안컵 경기일정서천호·임종득 국회의원,박동식 사천시장,정혜경 우주항공청 과장,이수영 경남도 서울세종본부장 등 60여 명이 참가해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 사안들을 교류했다.박 시장은 이날 다른 참석자들에게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의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은 포럼 참석 이후 국회를 방문해 우주항공청의 성공적 안착과 글로벌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위해‘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건의 했다.서천호,엄태영,권영세 의원 등을 잇따라 만나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의 필요성을 역설했으며,U-23 아시안컵 경기일정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박동식 시장은 “사천시는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이 매우 중요한 순간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며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통해 우주항공산업 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사천시는 우주항공복합도시 조기 건설을 위해 지난해 12월 우주항공청 연계 도시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올해 2월 교통·산업·경제·교육·복지 등 10개 분야 87건의 현안사업을 발굴했다.
시는 미래 우주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마스트플랜을 올해 중으로 수립하고,U-23 아시안컵 경기일정이를 담을 수 있는 에어로스페이스 밸리(Aerospace Valley) 조성을 위한 도시개발계획 수립 용역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