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용 목토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를 수사했던 검사 등 4명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발의했습니다.
대장동·백현동 수사,여름용 목토시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을 맡아 수사했던 검사들입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검사 탄핵은 이재명 수사 모면을 위한 것이라며 "야만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박은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와 민주당을 둘러싼 의혹을 수사해온 현직 검사에 대한 탄핵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강백신 수원지검 성남지청 차장검사와 김영철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 등 모두 4명입니다.
이화영 전 부지사 진술 회유 의혹,여름용 목토시한명숙 전 총리 위증교사 의혹 등 대부분 민주당 관련 사건을 수사한 검사들입니다.
▶인터뷰 : 민형배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이번에 포함된 검사도 있고 전에부터 탄핵소추안 준비했던 검사도 있습니다.이 밖에 다른 검사들에 대해서는 따로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겁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즉각 "수사권을 사실상 민주당이 갖게 해달라는 것과 다름없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이원석 검찰총장도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작심발언을 쏟아냈습니다.
▶인터뷰 : 이원석 / 검찰총장
- "탄핵 사유도 없이 단지 권력자를 수사했다는 이유만으로 검사 탄핵이 현실화된다면 우리는 문명 사회에서 야만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검사 탄핵 추진이 이 전 대표를 감싸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인터뷰 : 이원석 / 검찰총장
- "우리 국민은 민주당의 탄핵 조치,여름용 목토시탄핵 시도가 법정 안에서 유무죄가 가려지는 사법시스템을 무시하고 법정 밖으로 끌어내서 이재명 대표의 형사처벌을 모면하려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 총장은 해당 검사들이 직무에서 배제되더라도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N뉴스 박은채입니다.
[ ]
영상취재: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송지영
여름용 목토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여름용 목토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All rights reserved.
여름용 목토시,이른바 'VIP 격노설'이 불거진 지난해 7월 31일 대통령실 회의 직후, 이 전 장관은 02-800으로 시작하는 대통령실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