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임의현 성 심리학자
성폭행 논란이 있던 어느 연예인의 화장실 그림으로 심리를 추정했다는 뉴스가 쏟아진 때가 있었다.당시 뉴스는 심리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마저 범죄 심리 전문가들의 분석이 이렇다더라며 영유아기나 성장기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것이라 한목소리로 보도했었다.
화장실은 CCTV가 없어서 감추고 싶은 행위를 자유롭게 할 수 있고 비뚤어진 성적 욕망을 배출이나 해소하면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이다.과연 그럴까?CCTV가 없어서 그런 행동을 한다는 것이 맞는 말인가?화장실에 CCTV가 있다면 뉴스에 나올 일 아닌가?
대부분의 사람은 욕조(또는 샤워 부스 같은 샤워 시설),세면대,변기가 위치한 욕실 구조에서 생활한다.그러다 보니 여러 기능이 있는 공간임에도,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식구가 여럿이어도 목적에 맞게 혼자 들어가서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배뇨,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배변,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샤워와 같은 공개할 수 없는 행동을 하다 보니 일단 들어가면 오롯이 개인의 공간과 시간이 확보된다.
이런 이유로 사춘기 아이들이 욕실에 들어가면 깜깜무소식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특히 씻으러 들어가면 함흥차사라거나 샤워를 1시간씩 한다는 이야기를 하는 부모가 많다.물론 여럿이 사용하는 욕실에서 구성원 한 명이 1시간 이상 공간을 독차지 하는 것이 다른 구성원에게는 힘든 일일 수 있다.그럼에도 그 긴 시간을 한 공간에서 보내는 건 욕실이 단순히 씻는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는 아닐까?
아이들은 우선 초등 고학년에 접어들면서 남녀 성 차이에 대한 인식이 확고해지고 신체 변화에 대한 관심도 커진다.단순히 2차 성징만이 아니라 호르몬 변화로 인한 여드름 같은 피부 고민이나 체취 등 신경 쓰이는 게 많아진다.그러다 보니 피부 관리와 위생에 한껏 신경을 쓰느라 많은 시간을 욕실에서 보내기도 한다.
또 이 시기의 아이들은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며 독립적인 공간과 시간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개인의 방과 달리 욕실은 보호자라고 하더라고 함부로 열지 않는다.그렇기 때문에 욕실은 보호자의 간섭으로부터 자유로운 공간이 되고 독립적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곳이 된다.
따뜻한 물로 씻다 보면 스트레스와 긴장도 해소되고 편안한 기분까지 얻게 된다.욕실이 주는 이런 편안함이나 해방감도 아이들이 욕실에 오래 있으려는 이유 중 하나가 될 것 같다.경우에 따라서는 샤워를 하며 자위를 하기도 할 터이다.말하자면 욕실이 위생과 자기 관리 이상의 의미가 있는 공간일 수 있다는 얘기다.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는 속담이 있다.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화장실에 대한 뉴스를 접했다고 해서 정상적인 욕실 사용까지 색안경을 끼고 볼 필요는 없다.1시간씩 욕실을 사용하는 우리 아이는 정상 발달에 맞게 사용하는 것일 수 있다.무조건적 걱정은 접어 두어도 좋을 듯하다.
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지난 16일 서울시교육청에서 만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미 서울 초등학교의 97%(551곳)가 저녁돌봄을 운영하고 있다"며 "늘봄 개념의 '절반' 가량은 시행되고 있는 셈"이라고 말했다.
2024년 04월 29일 LA 다저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소상공인, 냉장고·난방기 구매 시 40% 지원…최대 480만 원뉴스 기사확대 사진 보기▲ 지난 20일 '2024년 관악구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 설명회' 참석한 소상공인정부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고효율 냉난방기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구매 시 최대 40%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