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히콕bj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여름철 고온·긴 운송시간에도 안정성 확보
실크로드시앤티와 협업,히콕bj공급 시스템 구축유진기업이 높은 기온에서도 고품질의 레미콘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유진그룹 모회사인 유진기업은 일반 레미콘 대비 2배 이상 시간이 경과해도 시공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초지연 레미콘' 상용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레미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재료인 시멘트 수화 작용으로 점차 경화되기 때문에 일정 시간 내에 타설을 해야 한다.특히 온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시멘트 수화 반응이 촉진돼 타설시간이 더욱 제한되며 하루 평균기온이 25℃ 또는 최고온도가 30℃를 넘으면 서중 콘크리트를 사용하게 돼있다.
일반 레미콘의 경우 외기온도가 25℃ 이상일 때는 타설 완료 시간이 90분,히콕bj25℃ 미만일 때는 120분을 초과하지 않도록 규정돼 있어 요즘과 같은 무더운 날씨에는 90분 이내에 콘크리트 시공이 완료돼야 한다.서중 콘크리트의 경우에는 타설 완료시까지 시간 제한은 물론 레미콘 온도를 35℃ 이하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품질관리가 까다롭다.
또 최근 도심지 내 건설현장은 교통량이 증가하는 특정 시간대에 운송시간이 크게 늘어나 규정된 시간 내 레미콘 타설을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유진기업은 건설현장에 고품질 레미콘을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초지연 레미콘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지난해 일부 현장에 시범으로 공급해 안정성을 확보했다.이후 실크로드시앤티와의 협업을 통해 건설현장 시공 요구 수준에 따라 맞춤형 초지연 레미콘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최근 건설업계에 품질확보가 가장 큰 이슈인 만큼 고품질 레미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