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다큐멘터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 도봉구 창동서 건축,2027년 3월 준공 예정
2만8000명 수용 가능한 K-콘텐츠 복합 문화 공간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출자한 국내 최대 규모 음악 전문 공연장 '서울아레나'가 착공한다.
카카오는 서울시와 2일 서울 도봉구 창동 서울아레나 부지에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8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1만8269석 규모의 K팝 중심 음악 전문 공연장이다.최대 7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중형 공연장과 영화관,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시설이다.
BTO(건설-양도-운영) 방식의 민간투자사업으로 주식회사 서울아레나가 사업비 조달과 설계·시공 감독,월드컵 다큐멘터리준공 후 30년간 운영을 맡는다.
카카오는 서울아레나 대표 출자자로서 사업에 참여한다.그동안 K팝 성장세에 비해 부족했던 전문 공연 시설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고려해 공연 시장의 질적 성장,월드컵 다큐멘터리K팝 글로벌 위상 강화 등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2027년 3월 준공 예정인 서울아레나는 최첨단 건축 음향,가변형 무대·장치,시야 확보가 가능한 객석 구조 등 대중 음악 공연에 특화된 전문 인프라를 도입한다.
다양한 형태의 무대를 빠르게 설치,해체할 수 있는 전문 장비도 도입해 무대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초대형 공연을 위한 세트 설비 반입 인프라도 갖춰 글로벌 공연의 기회도 확대할 계획이다.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한 영화관 등의 상업시설도 함께 개발해 K-콘텐츠 복합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공연장이 위치한 동북권 도시재생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발전와 소외된 예술인들의 성장 프로그램 연계,지역 문화단체나 주변 상권과 함께 하는 행사,월드컵 다큐멘터리사회적 약자 채용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착공식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아레나는 한류 관광 메카로서 다시 강북전성시대를 이끌고 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면서 "서울아레나에서 전 세계 한류팬들과 함께 K팝 공연을 관람하는 그 날까지 서울아레나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서울아레나가 대중음악 관련 직업을 꿈꾸는 청년의 성장과 산업·지역 발전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카카오는 이 같은 서울아레나의 목표가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 할것"이라 밝혔다.
월드컵 다큐멘터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월드컵 다큐멘터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우주 기술과 관련 지식이 국가 안보는 물론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월드컵 다큐멘터리,com경향신문 주요뉴스· [단독]“V께도 보고 드렸다고 답장 주셨어”…윤 대통령 초기 보고 받은 정황· 며느리를 ‘개××’라 욕한 임금···‘독 전복구이’ 올가미로 죽였다· [단독] 한화, 류현진 유니폼 제작 들어갔다···“합의는 이미 마쳐”· 이제 59㎡가 새로운 ‘국민평형’이라고요?· “모아이 돌려줘라”…대영박물관 댓글 창 폭파됐다· 총알도 막는다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고 두 달 만에···· 넷플릭스 빠진 OTT 물가잡기, 실효성 논란 ‘와글’· “타사 보란듯 잡도리”···시민이 본 방송심의· 미국, ‘크름 사정권’ 장거리 에이태큼스 우크라 지원 논의· 누가, 왜 그렇게 평가했는지 당사자도 알 수 없는 의원 평가▶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경향신문(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