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중기중앙회장,베트남 총리 접견
베트남 진출 中企 경영애로 전달
IBK의 베트남 법인 인가도 요청
베트남 진출 中企 경영애로 전달
IBK의 베트남 법인 인가도 요청
2일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을 방문한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를 만나 양국 중소기업 현안과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한국 측에서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김성태 IBK기업은행장,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강동한 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영남 ㈜노바스이지 회장이 참석했고 베트남 측에서는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를 비롯해 응우엔 찌 중 베트남 기획투자부 장관,응우엔 홍 지엔 산업무역부 장관,팜 딴 하 중앙은행 부총재,응우옌 민 부 외교부 1차관,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부 호 주한베트남 대사가 참석했다.
중소기업대표단은 한국과 베트남이 지난 30여 년 동안 구축해 온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양국의 경제성장과 산업경쟁력 강화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강소기업을 함께 육성해 나갈 것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한국-베트남 소재·부품·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 △베트남 주재원 비자 발급 애로 해소 △여름철 전력 공급 불안정 해소방안 마련 △환경영향평가 인허가 간소화 등 베트남 진출 한국 중소기업의 주요 경영 애로를 전달하고 베트남 현지 정책 수립 시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중기중앙회와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담은행인 IBK기업은행의 현지법인의 조속한 인가도 함께 요청했다.김기문 회장은 지난해 6월 대통령 순방 동행시 하노이에서 열린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에서 팜민찐 베트남 총리에게 직접 IBK기업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 인가를 공식 건의하였고,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이후에도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중소기업의 안정적이고 충분한 금융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현지 진출 한국기업의 88%가 중소기업이고,한국과 상호 보완적인 경제 협력관계에 있는 베트남 팜 민 찐 총리님의 방한을 계기로 한·베 투자협력 포럼을 11월 베트남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는 “한국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베트남 진출과 투자확대를 요청하고,베트남 중소기업협회와 연계한 한·베 투자협력포럼 개최에 적극 협력하겠다며,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기업은행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 인가에 대해서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건의한 내용을 적극 검토해서 빠른시일내에 조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팜 민 찐 베트남 총리 면담후 이어진 응우엔 찌 중 베트남 기획투자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는 편의시설과 연관업종 등이 모두 입점할 수 있는 한국형 네거티브 방식의 산업단지가 베트남에서도 시범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중기중앙회와 기획투자부가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아울러 "이념이나 정치적 입장을 배격하고, 오직 정의와 진실을 무기 삼아 최선을 다하는 방송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2024년 04월 3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투자는 클린스만처럼” 조롱까지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요르단과 4강전을 하루 앞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