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건 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안보리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황준국 주유엔 한국대사 주재로 긴급회의를 열고 15개 이사국 중 14개국 찬성으로 결의안을 가결 처리했다.결의안이 안보리를 통과하려면 15개 이사국 중 9개국 이상의 찬성을 얻어야 하고 미국 중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등 5개 상임이사국 중 어느 한 곳도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아야 한다.이날 15개 이사국 중에선 러시아만 기권표를 던졌다.
이번 결의는 3단계 휴전안을 받아들일 것을 하마스에 촉구하는 게 핵심이다.이스라엘과 하마스 양측이 모두 협상을 지체하지 않고 조건 없이 휴전안을 이행하도록 촉구하는 내용도 담겼다.3단계 휴전안은 이 방안은 △6주간의 완전한 휴전과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내 인구 밀집 지역 철수 및 일부 인질 교환 △모든 생존 인질 교환과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철수 등 영구적 적대행위 중단 △사망 인질 시신 송환 및 가자지구 재건 등으로 구성됐다.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긴급 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휴전안을 공개했다.
결의안 초안을 작성한 미국은 양측에 다시 한번 휴전안을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린다 토머스-그린필드 주유엔 미국대사는 “안보리는 하마스에 휴전 협상안을 받아들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낸 것”이라며 “이스라엘은 이미 협상안에 찬성했고,하마스도 찬성한다면 싸움은 오늘이라도 멈출 수 있다”고 말했다.
아랍권의 유일한 안보리 이사국인 알제리도 휴전안 수용을 촉구했다.아마르 벤자마 주유엔 알제리대사는 “결의안의 문구가 완벽하진 않지만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향한 살인과 고통 지속되는 가운데 그들에게 대안으로서 희미한 희망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제는 살인을 멈춰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하마스는 즉각 환영 의사를 밝혔다.하마스는 이날 안보리 결의 채택 직후 발표한 성명에서 “안보리 결의에 포함된 내용을 환영한다”며 “결의안은 가자지구의 영구적 휴전,(이스라엘군의) 완전한 철수,포로 교환,재건,미시건 시간(주민들의) 쫓겨난 주거 지역으로 복귀,미시건 시간가자지구의 인구통계적 변화나 영역 축소 거부,우리 주민에 필요한 구호품 전달을 지지했다”고 밝혔다.
반면 이스라엘은 분명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길라드 에르단 주유엔 이스라엘 대사는 이날 회의에 참석해 표결 과정을 전부 지켜봤음에도 이스라엘 발언 순서에는 자리를 비웠다.다만 레우트 샤피르 벤-나프탈리 주유엔 이스라엘대표부의 조정관은 “이스라엘은 인질을 석방하고 하마스의 군사·통치 능력을 파괴하며 향후 가자지구가 이스라엘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하는 목표에 전념하고 있다”며 “전쟁 종식을 막고 있는 주체는 하마스뿐”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을 방문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3단계 휴전안 수용을 거듭 촉구했다.국무부는 블링컨 장관이 네타냐후 총리와의 면담에서 휴전안을 수용할 경우 미국을 비롯해 국제사회가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미시건 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시건 시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강석진 이사장은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공동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최대 한인경제단체인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KOCHAM)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현지 진출 초기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미시건 시간,com[베스트 클릭! 헤럴드 경제 얼리어답터 뉴스] ▶ “저 뱃살 어쩔꺼야?” 걷기대회 나간다는 익숙한 얼굴, 누군가 했더니 ▶ “임영웅 팬들, 고마워요” 美 할머니팬,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