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챔피언스리그 채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본·금감원·전국상인연합회·한진 캠페인 진행
예방문구 담긴 소포상자·스티커 배포[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택배 배송을 사칭한 사기범죄로 인한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챔피언스리그 채널우정사업본부와 금융감독원이 소포 상자에 피해예방 안내 문구를 담아 민생금융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망을 활용해 스미싱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예방 홍보를 실시하기로 했다.오는 19일부터 서울과 수도권지역 우체국에 피해예방 안내가 담긴 소포 상자 10만 개를 배포해 판매할 예정이다.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소포 상자에 스미싱 주의 메시지를 담아 자연스럽게 위험성을 알릴 수 있어 피해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챔피언스리그 채널전국상인연합회·한진은 보이스피싱 예방에 동참하기 위해 19일부터 전국 66개 전통시장에서 전국각지로 배송되는 택배상자에 민생범죄 예방문구를 담은 스티커(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보험사기 각 1만장,챔피언스리그 채널총 3만장)를 부착할 예정이다.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했을 때는 메시지 속에 포함된 인터넷 주소를 절대 클릭하지 말고 메시지를 반드시 삭제하여야 한다.악성앱을 이미 설치했다면 ①모바일 백신앱(최신 버전 업데이트)으로 검사 후 삭제하거나,챔피언스리그 채널②데이터 백업 후 휴대폰 초기화,챔피언스리그 채널③또는 지인이나 휴대폰 서비스센터 등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우정사업본부는 “관계기관과 보이스피싱 등 민생금융범죄 근절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챔피언스리그 채널피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