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번호 추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日닛케이 보도…"협력 관계 명기"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오는 9~11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인도·태평양 4국과의 첫 협력 공동문서를 정리한다고 5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공동문서에는 사이버,가짜정보 등 새로운 위협에 대해 공동 대응한다는 내용이 실린다.나토와 한국 등 4국의 협력 관계가 명기된다.
나토와 4국은 지리적 제약이 없는 분야에서 공동 대처를 함께한다.4국의 나토 사이버 훈련 등 참여도 전망된다.
닛케이는 "북미와 유럽 32개국으로 구성된 군사동맹 나토는 중국의 군사적 위협에 대한 경계를 높이고 있다"며 "나토가 "지리적으로 떨어진 인도·태평양 국가와 틀을 계속 강화할 목적이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는 나토 가입국은 아니지만 파트너국이다.이번 공동문서에 이들 4국은 'IP4' 명칭으로 명기된다.그간 불러오던 AP4에서 변화된 모습이다.
나토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후 2022년 책정한 문서에서 중국에 대해 "체제상 도전"이라고 명기한 바 있다.
한편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4국은 이번 나토 정상회의 때 별도의 정상회의를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나토는 올해로 3년 연속 기구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 등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4국 정상을 공식 초청했다.
아사히신문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4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되고 있으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단시간 참여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다만 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한미일 정상회의 개최는 불투명한 양상이다.아사히는 "일미한(한미일) 정상회의도 검토되고 있었으나 11월 대통령 선거를 앞둔 바이든 대통령과의 일정이 맞지 않아,정식 회담은 보류되는 방향이다"고 전했다.
로또 번호 추천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로또 번호 추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애리조나는 11월 대선 승패를 좌우할 경합주 7곳 가운데 하나다.
로또 번호 추천,테크노섬나회, 지역아동 '꿈 너머 꿈' 찾기 문화탐방 봉사뉴스 기사테크노섬나회(회장 이동구)는 지난 23일 22명의 햇살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대해 테크노섬나회 멘토 회원들과 함께 경주월드에서 ‘꿈 너머 꿈 찾기’ 멘토링 봉사활동(사진)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