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디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10월 美 결정에도 긍정적 영향
실질적 통합까진 2년 걸릴 듯
대한항공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에어인천을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어인천은 2012년 설립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화물 운송 전문 항공사로 다음달 15일까지 우선협상 기간을 부여받는다.거래 당사자들의 합의 하에 다음달 31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대한항공은 “거래 확실성과 함께 항공 화물사업의 장기적인 사업 유지·발전 경쟁력,로카디아컨소시엄을 통한 자금 동원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 매각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핵심 조건이었다.항공업계의 특성상 기업결합을 위해선 미국,로카디아일본 등 14개 필수 신고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대한항공은 2021년 1월 필수 신고국에 기업결합을 신고했는데 유럽연합경쟁당국(EC)은 지난 2월 대한항공이 일부 유럽 노선을 다른 항공사에 넘기고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를 매각하는 조건으로 두 항공사의 합병을 조건부 승인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유럽 4개 노선을 티웨이항공에 이관했고 또 이번 매각으로 화물사업의 독과점 문제도 해소하면서 EC의 기업결합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이번 매각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EC 최종 승인과 함께 오는 10월로 예상되는 미국의 기업결합 승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대한항공은 기업결합을 신고한 14개 나라 가운데 마지막으로 미국의 승인만 기다리고 있다.
물론 미국의 승인이 있더라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실질적으로 통합하는 데는 2년 정도 걸릴 것으로 보인다.이때까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독립 운영되며 이후‘통합 대한항공’이 출범할 예정이다.동시에 대한항공의 자회사인 진에어,로카디아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에어부산·에어서울 등 3개 저비용 항공사(LCC)의 통합 절차도 이어질 전망이다.
로카디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로카디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반면 야당은 그리스의 교육 관련 예산이 7.
로카디아,용인중앙시장 찾아 시민들과 인사 나누는 이준석 대표뉴스 기사(용인=뉴스1) 김영운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7일 오후 경기 용인시 처인구 용인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