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4일까지 부산서 개최 "통계·정책 결합"
올해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지역단위 데이터 활용·확충 방안'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지역통계 작성·활용 우수사례와 균형발전 종합정보시스템 전시도 진행된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포럼 개회사에서 "이번 포럼이 통계와 정책의 유기적인 결합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각 기관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지역 의사결정 과정에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은 "지방정부 주도의 지역특화 발전을 위해 지역 통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방이 직면한 '인구감소',아시아 챔피언스 리그'지역 불균형' 등 도전 과제가 통계를 통해 정량적으로 인지되고 지역 통계가 효과적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첫날 3일 기조발표에서는 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전임원장이 지역데이터를 활용한 능동적인 의사결정 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데이터 플랫폼의 필요성과 지역데이터 공유·협업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본격적인 주제발표에서는 지역단위 데이터 활용성 제고 방향을 주제로 3개의 분과(세션)가 진행됐으며,아시아 챔피언스 리그제1분과에서는 서울특별시,대전세종연구원,부산광역시가,아시아 챔피언스 리그제2분과에서는 한국은행,한국교통안전공단,대구광역시가 제3분과에서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아시아 챔피언스 리그한국은행 제주본부,경기도청의 다양한 선도사례가 공유됐다.
4일 세션발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역통계 활용 및 확충 방안'을 주제로 분과별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통계청은 "향후에도 지역통계허브로서 지역통계 생산지원과 데이터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지방시대위원회와 협력해 다양한 지역통계가 지방주도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통계청 #지방시대위원회 #활용 #지역통계발전포럼 #지역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