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베트남 권력 서열 3위 팜 민 찐 총리와 회동
“베트남 성공은 삼성의 성공,김인균베트남 발전은 삼성의 발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베트남 권력 서열 3위인 팜 민 찐 총리를 만나 미래 사업과 투자를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특히 이 회장은 향후 3년간 베트남을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모듈 생산기지로 만들겠다는 뜻을 천명하기도 했다.
2일 재계와 베트남 관보 VGP 등에 따르면 찐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이 회장과 만나 베트남과 삼성의 향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이 자리에는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 등 경영진도 함께 했다.
이날 이 회장은 “베트남의 성공은 삼성의 성공이고 베트남의 발전은 삼성의 발전”이라며 삼성과 베트남의 협력 관계가 발전한 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코로나19 기간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 베트남 정부에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이어 “베트남 최대의 외국인 투자자이자 최대 수출기업으로 항상 베트남과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삼성의 대(對)베트남 누적 투자금은 약 224억달러다.현지 근로자는 약 9만명을 고용하고 있다.지난해 삼성베트남의 수출액은 약 557억달러다.삼성은 1989년 베트남 하노이에 삼성물산 무역사무소를 설치하면서 베트남에 처음 진출했다.현재는 호찌민,박닌,타이응우옌 등에서 스마트폰,김인균네트워크 장비,김인균TV,디스플레이,배터리 등을 생산하고 있다.
앞으로도 베트남은 삼성의 중요한 전략 생산기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이날 이 회장은 “삼성베트남을 글로벌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모듈 생산기지로 만들기 위해 향후 3년간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이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충남 아산에 8.6세대 IT OLED 라인을 구축하는 것과 관련,여기서 생산되는 노트북 패널의 후공정 라인을 베트남에 구축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6년까지 4조1000억원을 투자해 연간 1000만개의 노트북 패널을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며,이에 따라 베트남에도 연 1000만개의 노트북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의 모듈 라인을 구축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찐 총리는 이번 면담에서 삼성이 베트남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거둔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베트남은 투자 환경의 안정성,김인균경쟁력 등을 보장하기 위한 투자자 지원 기금 설립,관리 및 사용에 관한 시행령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첨단 기술,반도체 칩,인공지능(AI),연구개발(R&D) 센터 등의 투자를 유치 또는 장려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찐 총리는 삼성에 투자와 공급망을 확대하고 베트남을 주요 글로벌 제품의 전략적 생산과 연구개발 기지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을 요청했다.또 현지화 비율을 높이는 등 베트남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하노이 R&D 센터의 활동을 강화할 것 등을 제안했다.
김인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인균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정 교수는 “의사 수가 과연 부족한지 지금 단정 지어 답변하기는 어렵다”며 “평균 수명과 의료 접근성 모두 우리나라는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데, 과연 의사가 부족하면 이 정도의 결과가 유지되겠는가”라고 반박했다.
김인균,개혁신당, 공관위원장에 김종인 선임…이준석 "정무능력 탁월"뉴스 기사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김치연 기자 = 개혁신당은 23일 4·10 총선 공천을 지휘할 공천관리위원장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선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