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올해도 벌써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상반기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요.
올해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하반기에 더 힘을 내야 합니다.
신성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정부가 제시한 올해 연간 수출 목표치는 7천억 달러.
역대 최대치입니다.
목표를 높게 잡은 만큼 상반기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올해 상반기 수출은 3천348억 달러로 지난해 대비 약 9% 성장했습니다.
2022년 상반기에 이은 역대 두 번째 최대 수출입니다.
우리 수출의 기둥인 반도체와 자동차가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반도체 수출은 1년 전보다 52% 늘었습니다.
반도체 수출이 부진할 동안 빈자리를 지켰던 자동차 수출은 상반기 370억 달러로 역대 최대 수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렇게 역대급 성적을 거뒀지만,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순위7천억 달러라는 목표치를 감안하면 절반에 못 미칩니다.
[최우석 /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 하반기가 상반기보다는 조업일수가 한 4.5일 정도 많습니다.보통 하루에 못 잡아도 한 25억 달러 정도 한다고 했을 때 그것만 보더라도 100억 달러 이상의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주요 품목의 하반기 수출이 더 증가할 것이란 관측도 목표 달성에 힘을 싣습니다.
[김양팽 /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 메모리 반도체 같은 경우에는 많게는 15%까지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히 보이고…수요 시장이 지금보다 더 줄어들 가능성도 없고요.하반기에는 (반도체가) 상반기보다 더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원자잿값 상승과 글로벌 저성장 추세 등은 변수로 꼽힙니다.
여기에 철강 등 일부 품목의 계속되는 침체까지,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순위변수를 극복하는 것이 수출 7천억 달러 달성의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SBS Biz 신성우입니다.
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순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우주과학 분야의 기초연구가 탄탄해야 우주공학 쪽 성공도 담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fc 바이에른 뮌헨 대 우니온 베를린 순위,오는 27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516회에서는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가 외모부터 성격까지 빼닮은 딸 7세 하린양, 5세 예린양과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