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경남 뉴스데스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1일 오후 경북 안동시 임동면 갈전리 34번 국도 청송 방면에서 달리던 1t 화물트럭이 적재 중이던 20ℓ짜리 질산 용기 7개를 도로에 떨어뜨렸다.
오늘(1일) 오후 1시 6분쯤 경북 안동시 임동면 갈전리 34번 국도에서 청송 방향으로 달리던 1t 화물트럭에 적재된 20ℓ짜리 질산 용기 6개가 도로로 떨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질산이 다량 도로에 누출됐습니다.
또 사고 트럭 운전자(40대)가 왼팔에 화상을 입었고,mbc경남 뉴스데스크도로 양쪽 방향 1㎞가량의 차량 진입도 1시간 30분간 제한됐습니다.
소방관 등 45명이 장비 19대를 동원해 흡착포와 중화제로 안전 조치를 완료했습니다.
안동시는 주민에게 관련 재난 문자를 발송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염산이 도로에 떨어진 것으로 처음 알려졌으나 확인 결과 액체 상태인 질산으로 확인됐다며,mbc경남 뉴스데스크화물 차량이 커브 길을 돌다가 차량에서 통이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질산(HNO3)은 무색인 액체로 부식성과 발연성이 강한 산성으로 피부에 직접 닿으면 화상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mbc경남 뉴스데스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mbc경남 뉴스데스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유튜브, 트위터 등 다른 SNS 채널에도 '북부특별자치도 왜 하나요', '새 이름 확정인가요', '북부 규제부터 풀어야 하지 않나요' 등의 질문에 도민들이 댓글을 남기도록 하는 방식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mbc경남 뉴스데스크,김정현 교보증권 연구원은 "미국 FDA의 레티보 승인은 2월 말~3월 초로 예상한다"며 "승인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며 수익성이 뛰어난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에 눈길이 가는 시점"이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