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피망 뉴맞고 바로가기피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은 민간이 입주자 특성에 맞는 공간과 서비스를 갖춘 임대주택을 제안 후 시공하면 공공이 매입해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대표적인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으로는 청년의 예술·창업을 지원하는 아츠스테이(서울 영등포),피망 뉴맞고 바로가기피망장애인 자립을 돕는 다다름하우스(서울 은평구) 등이 있다.
LH에 따르면,올해 공모는 지난해 2000가구에서 1000가구 늘려 총 3000가구 규모로 추진된다.공모는 '민간제안형(1300가구)'과 '특정제안형(1700가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민간제안형'은 민간사업자가 돌봄·육아,일자리·창업지원,피망 뉴맞고 바로가기피망귀농·귀촌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방식이다.'특정제안형'은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와 협업해 사전 기획된 주택 운영 테마에 맞춰 민간사업자가 맞춤형 주택을 계획 시공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으로 '예술·체육인 지원주택'은 청년 예술인 밀집지역 등을 감안해 수도권과 광역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360가구를 공모한다.'장애인 자립지원주택'은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에 참여 중인 지자체(의왕·제주 등) 대상으로 340가구를 공모하되,올해 새롭게 도입된 정신장애인 자립지원주택은 전국 대상이다.'고령자 특화주택'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하는 지자체(춘천,피망 뉴맞고 바로가기피망진천 등)와 수도권·광역시를 대상으로 총 1000가구를 공모한다.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8월 중 서류심사 후 9월 말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통보한다.10월 중 감정평가 등을 거쳐 약정 체결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은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은 청년,피망 뉴맞고 바로가기피망예술인,피망 뉴맞고 바로가기피망장애인,고령자 등 다양한 입주계층의 주거 수요에 맞춰 새로운 주거 모델을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