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화 대 ssg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LG유플러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오픈랜 표준화 단체 'O-RAN 얼라이언스'가 주최한 '플러그페스트'(PlusFest)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한화 대 ssg경희대 등과 함께 오픈랜 기술 실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플러그페스트는 오픈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전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와 통신장비 제조사,한화 대 ssg연구기관이 참여하는 국제 기술 실증 행사다.LG유플러스는 2021년부터 4년째 참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플러그페스트에서 오픈랜 에너지 절감 기술,한화 대 ssg오픈랜 종단(E2E) 시험 자동화 기술 실증을 진행했다.
기지국을 포함한 무선 접속망은 전체 이동통신망 전력 사용량의 60%를 차지해,한화 대 ssg통신사와 통신장비 제조사는 전력 절감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무선 접속망 소모 전력을 측정하고,한화 대 ssg전력 사용량 변동 추이를 분석해 안테나 등 장비 부품 단위로 전력을 제어하는 기술을 실증했다.이 기술을 통해 기존 무선 접속망에 비해 전력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자동화 기술 실증 작업에서는 다양한 통신장비 제조사 오픈랜 장비의 적합성을 검증했다.
LG유플러스는 10일과 12일 각각 열리는 'O-RAN 얼라이언스 표준화 회의'와 '오픈랜 심포지엄'에서도 오픈랜 관련 주요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