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생생 정보통 정선 맛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는 지난 9일 김 위원장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소환해 조사했다.지난해 11월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이 김 위원장을 비롯해 주요 경영진을 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지 8개월 만이다.
머니S는 주가조작 의혹 등 여러 사법리스크에 휘말린 김 위원장을 10일 화제의 인물로 선정했다.
카카오가 지난 2월 16~17일,생생 정보통 정선 맛집27~28일 동안 약 2400억원을 투입해 SM엔터 주식을 총 533회에 걸쳐 비정상적으로 매입했다고 검찰은 보고 있다.이 과정에서 김 위원장의 지시나 승인이 있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또 사모펀드인 원아시아파트너스와 함께 SM엔터테인먼트 지분 5% 이상을 보유하고도 이를 금융 당국에 보고하지 않아 공시 의무를 어긴 혐의도 있다.
하이브는 당시 주당 12만 원에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을 공개 매수하려 했지만 주가가 12만 원 이상으로 뛰자 실패했다.하이브의 공개매수 실패 직후 카카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 주식을 대량 확보해 최대 주주에 올랐다.
특사경은 지난해 8월 김 위원장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같은해 11월 경기 성남시에 있는 카카오 판교아지트 소재 카카오 그룹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현재 남부지검은 주가조작 의혹 이외에도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드라마 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 ▲카카오 모빌리티의 콜 몰아주기 의혹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관계사 임원들의 횡령·배임 의혹 등 총 4건을 들여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