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giải nhà nghề m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순형 라온시큐어 이사회 의장이 대표직…실습 플랫폼 서비스화메타버스 시장이 축소하고 있는 가운데 라온시큐어가 새 법인으로 분위기를 전환할지 주목된다.메타버스와 생성형 인공지능(AI)에 기존 제품인 실습 플랫폼을 합쳐 앞세운 만큼 큰 성과를 얻을지 관심 쏠린다.
라온시큐어는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라온메타를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이를 통해 AI·메타버스 기반 실습 플랫폼 비즈니스를 가속할 방침이다.
라온메타는 국내 유일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메타데미'를 시작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메타데미는 실험동물 해부 실습을 비롯한 간호술기,giải nhà nghề mỹ요양보호,드론 조종,giải nhà nghề mỹ보안 등 다방면의 실습 교육이 필요한 산업에서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법인은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뒀다.메타데미 내에서 콘텐츠 기업은 판로를 확보해 수익성을 높이고,giải nhà nghề mỹ실습 교육 기업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수강생에게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라온메타 대표는 이순형 라온시큐어 이사회 의장이 맡는다.메타버스 사업본부장은 메타데미를 론칭한 라온시큐어 윤원석 전무다.라온시큐어의 생성형 AI 보안 개발을 총괄하는 박현우 라온시큐어 상무가 AI연구센터장을 이끌 방침이다.
일각에선 라온메타 경영에 우려를 제기했다.메타버스 시장이 최근 빠르게 축소하는 추세를 보여서다.특히 오픈AI의 챗GPT 출시로 생성형 AI 분야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면서 메타버스가 상대적으로 투자 대비 수익성이 낮다는 분석도 나왔다.이후 미래 먹거리로 메타버스를 점 찍고 앞다퉈 투자에 뛰어들던 게임,통신,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 속한 기업들은 메타버스 사업에서 잇따라 철수했다.
회사는 이같은 우려에 걱정 없다는 입장이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메타버스가 관심 높지 않았던 이유는 실제 우리 생활에 이 기술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 막연했기 때문"이라고 본지에 설명했다.이에 "실생활에 유용한 가상 실습 서비스 등 실용적 플랫폼을 제공한다면 완전히 다른 메타버스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그는 "이번 법인 설립은 메타버스에 실습 교육을 접목함으로써 메타버스 시장을 겨냥한 것"이라며 "실습 분야에서 큰 수요와 기회를 감지했다"고 덧붙였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웹3 시대가 급부상하면서 초개인화된 디지털 환경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됐다"며 "라온시큐어가 보유하고 있는 생체인증,블록체인 디지털 ID,giải nhà nghề mỹ메타버스 플랫폼 등 디지털 플랫폼 역량과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초연결되는 웹3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