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티비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ESG연구소 분석 결과…'밸류업 투자 및 관여 전략' 보고서
'지배주주-일반주주 이해관계 일치' 기업 수익률,코스피 3배 웃돌아
26일 한국ESG연구소(KRESG)가 최근 5년(2019년 1월 말∼2024년 5월 말) '지배주주와 일반주주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종목 50개를 선정해 백테스팅(과거 데이터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결과,대상 기업을 동일 비중으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리밸런싱 주기 6개월)는 연평균 12.4%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코스피 평균(3.4%)을 상회하는 성과다.
시가총액 비중에 따라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연평균 수익률은 10.4%로 집계됐다.
또한 조사 기간 코스피 누적 상승률은 19.6%에 불과했으나,50개 기업의 동일 비중 포트폴리오 수익률은 86.6%,아프리카 티비 월드컵시총 비중 포트폴리오 수익률은 69.7%로 시장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50개 종목은 유가증권·코스닥시장 시총 상위 500위 이내 기업이면서 과거 20일 평균 거래대금이 10억원 이상이고,상장 후 13개월이 경과한 KRESG 지배구조 등급 'B+' 이상인 기업들 가운데 선정됐다.
종목 선정일 기준 과거 6개월간 최대주주(지배주주)와 특수관계인이 자기회사 지분을 사들였다면 지배주주와 일반주주의 이해관계가 일치한 신호로 보고 상위 50개 기업을 추렸다.
연구소는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증시 저평가)의 근본적인 원인은 지배주주와 일반주주(투자자)의 이해관계가 일치하지 않는 것"이라며 "통상 이사회와 임원은 지배주주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의사결정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업설명(IR) 미팅,계획,아프리카 티비 월드컵목표,예상,아프리카 티비 월드컵인터뷰 등 말보다 지분 매수라는 행동을 파악해야 한다"며 "지배주주와 경영진의 자기회사 주식 매수는 단기적으로는 저평가 여부를,아프리카 티비 월드컵장기적으로는 이해관계 일치 정도를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배주주·일반주주 이해관계 일치 기업으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는 하락장에서도 우수한 방어율을 보였다.
2022년 코스피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으로 24.9% 하락했으나,연구소의 포트폴리오는 동일 비중의 경우 21.2%,시총 비중의 경우 16.2% 하락에 그쳤다.
연구소의 이번 연구 결과는 정부가 추진하는 밸류업 프로그램을 투자자 관점에서 분석한 '밸류업 투자 및 관여(engagement) 전략' 보고서에 담겼다.
연구소는 "지배주주와 일반주주의 이해관계 불일치 해소를 위해서는 기관투자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관여와 스튜어드십 코드(수탁자 책임 원칙) 준수를 통해 밸류업·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프리카 티비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아프리카 티비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네오위즈[데일리안 = 이주은 기자] 네오위즈는 SK하이닉스와 협업해 ‘T31 P의 거짓 에디션’의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아프리카 티비 월드컵,프로파일러 배상훈 전문가 역시 조유나 양이 체험학습이 아니라 학대를 받으며 떠돌았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펜션을 나서며 깔끔하게 정리한 것은 신변을 정리하는 심리적으로 위험한 상태였음을 의미한다고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