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밀워키 벅스 대 샬럿 호네츠 경기 선수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삼성전자의 주가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인 HBM3E 퀄테스트(품질 검증)를 통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쏠린 탓으로 풀이된다.
4일 오전 11시 14분 기준 삼성전자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57% 오른 8만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는‘삼성전자가 마침내 엔비디아에 5세대 HBM인 HBM3E 퀄테스트(품질 검증)에서 승인을 얻었고,밀워키 벅스 대 샬럿 호네츠 경기 선수 통계이후 공급을 위한 협상 작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다만 삼성전자 측은 이에 대해 “해당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이에 개장 직후 3% 넘게 상승했던 삼성전자의 주가는 상승분을 일부 반납했다.
삼성전자 측은 “회사는 HBM3E 퀄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대형 고객사의 퀄테스트 통과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월에는 로이터통신이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발열과 전력 소비 등이 문제가 돼 품질 테스트를 아직 통과하지 못했다는 보도가 나왔다.이에 대해 삼성전자가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HBM 공급을 위한 테스트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공식 반박하며 퀄테스트 통과 기대감을 높여왔다.
3월에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GTC 2024'의 삼성전자 부스를 찾아 실물 전시된 HBM3E 12단 제품에 '젠슨 승인'(JENSEN APPROVED)이라고 사인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2·4분기 실적 기대감도 주가에 힘을 주고 있다.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4분기 삼성전자 영업이익 전망치는 8조2055억원으로,밀워키 벅스 대 샬럿 호네츠 경기 선수 통계전년 동기 대비 1127.45% 급증할 것으로 나타났다.
조창민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실적 충족 여부가 증시 전체 실적 시즌의 향방과 전망치 움직임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어닝서프라이즈 확률은 93.8%”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