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2016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육계 도매가 26.1% 하락…소비자가 4.9% 내려
육계 종란 529만개 수입…계열업체 입식자금 지원
"폭우·폭염 피해 우려…여름철 수급 적극 관리"[세종=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정부가 초복(15일)을 앞두고 계절적 수요가 증가한 닭고기 가격이 1년 전보다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우리나라 닭고기 연간 소비량의 약 20%는 복날 기간인 한 달 새 집중되고 있다.
이는 7월 상순까지 육계 공급량이 1년 전보다 4.7% 증가하는 등 수급이 원활해진 데 따른 것이다.농식품부는 올해 육계 병아리 생산용 종란 529만개를 수입하고 계열업체에 총 800억원 규모의 입식자금을 지원하는 등 공급 확대를 추진해왔다.육용 종계의 사육기간도 기존 64주 제한을 없애 연장했다.
지난해의 경우 여름철 닭고기 가격은 수급 부족 문제로 상승세를 보였다.동절기 저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데 이어 여름철 집중호우 피해까지 따르면서 종계 생산성이 저하된 데 따른 것이다.이에 농식품부는 삼계탕용 닭의 공급량을 늘릴 수 있도록 업계의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은 7월 육계 병아리 입식 마릿수가 전년 대비 약 1.1% 증가하고 8월 육계 도축 마릿수도 1.0% 가량 늘었다고 밝혔다.이에 당분간 육계 생산량은 안정적일 거라는 전망이다.삼계의 경우 공급은 평년 수준이지만 최근 도매가격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19.4% 하락하는 등 수급은 원활할 것으로 내다봤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고병원성 AI 발생을 최소화하고 생산자 단체화 협력을 통한 공급량 확대,위닝2016 월드컵납품단가 인하 지원 등을 추진한 결과”라며 “7~8월 폭우·폭염에 따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요 생산업체를 중심으로 입식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생산주령을 연장하는 등 여름철 성수기 닭고기 수급을 적극 관리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닝2016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위닝2016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전현직 대통령을 통틀어 미국 역사상 최초로 형사 기소된 대통령으로 기록된 트럼프 전 대통령은 4차례에 걸쳐 91개 혐의로 형사 기소돼 11월 대선 전까지 수시로 법원을 드나들어야 한다.
위닝2016 월드컵,Meanwhile, the UN Office for the Coordination of Humanitarian Affairs (OCHA) Thursday warned of an impending famine in Gaza, citing local medical authorities in Gaza as saying that six infants have died of malnutrition and dehyd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