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standings 2023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의사·치과의사,14일부터 처방 전 환자 이력 조회해야…긴급한 사유 등 예외
마약류관리시스템 연계해 투약 이력 자동 조회 가능
[촬영 이승민]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앞으로 펜타닐 성분을 함유한 정제·패치제를 처방하려는 의사와 치과의사는 환자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 내역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 내역 확인 제도'가 오는 14일부터 시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의사·치과의사는 나르코설하정,펜타덤패취 등 펜타닐 성분 의료용 마약류 39개 품목의 처방전을 발급하기 전,kbo standings 2023환자의 1년간 의료용 마약류 투약 내역을 조회해야 한다.투약 이력 조회 전에는 환자에게 미리 조회 사실을 알려야 한다.
조회 결과,kbo standings 2023과다·중복 처방 등 오남용이 우려되는 환자에게는 펜타닐 성분 의료용 마약류를 처방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kbo standings 2023긴급한 사유가 있거나 오남용 우려가 없는 경우,kbo standings 2023암 환자의 통증 완화를 위해 처방하는 경우 등은 환자의 투약 내역을 확인하지 않고 의료용 마약을 처방할 수 있다.
식약처는 강한 의존성 등에 따라 엄격한 처방·사용이 필요한 펜타닐을 투약 내역 확인 대상으로 우선 지정하고,향후 대상 성분과 품목을 늘려갈 방침이다.
한편,kbo standings 2023식약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과 연계된 의료용 마약류 처방 소프트웨어의 자동 알림창(팝업창)을 통해 환자의 투약 이력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연계 시스템 오류 등에 대응하기 위한 '마약류 투약 내역 확인 불편 사항 신고센터'도 오는 9월까지 운영된다.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의료용 마약류 투약 내역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가 제외된다.
식약처는 국민 누구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최근 2년간 자신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 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고 전했다.
kbo standings 2023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kbo standings 2023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한편 국민의힘 서울 동작을 후보로 나선 나 전 의원은 민주당 후보인 류삼영 전 총경을 놓고 "동작하고 연고가 너무 없다.
kbo standings 2023,이창민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는 “순환출자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게 현대자동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에서 가장 중요하다”며 “글로벌 기업인 현대차가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마련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