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알 소시에다드 대 psg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위폐 방지 실무위원회 상반기 정기회의
[한국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한국은행은 최근 화폐 위조범 연령대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해지고 사용처도 전통시장,노점상,레알 소시에다드 대 psg편의점,레알 소시에다드 대 psg음식점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은에 따르면 위폐 방지 실무위원회는 지난 27일 오전 한은 본관에서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열었다.
회의 참석자들은 최근 대면 상거래 활성화 등으로 향후 위폐 발견 건수가 빠르게 증가할 우려가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특히 최근 위조범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사용처도 확대되고 있어 경계심을 갖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했다.
아울러 최근에는 익명성이 보장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10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위폐를 대량으로 판매한 위조범과 유통책이 구속되는 등,위폐 유통경로가 다양해지는 데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참석자들은 향후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위폐 제작과 유통 행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은은 기존 전통시장 대면 홍보 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동영상 매체 광고 등 청소년의 관심이 높은 위폐 유통 방지 홍보 채널을 활용하는 한편,레알 소시에다드 대 psg하반기에는 외국인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위폐 식별요령과 유통 방지 등에 대한 강연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