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선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천만 유튜버' 쯔양,야구 선구과거 교제폭력 피해 고백
"당시엔 반항 생각 없었다"…대중적 관심도 영향
여론에 취약한 인기 유튜버…"동영상 협박 당해"
사건 종결됐지만…"유명세 노린 렉카가 2차 가해"[앵커]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이 과거 교제폭력 피해 사실을 고백한 뒤 응원의 목소리와 함께 공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해 사실 자체는 물론,'쯔양'의 유명세를 노린 사이버 렉카들의 '2차 가해'가 특히 대중적인 분노를 불러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송재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천만 유튜버' 타이틀 뒤에는 4년에 걸친 악몽 같은 생활이 있었다고 고백한 유튜버 '쯔양'.
폭행과 착취,가스라이팅과 협박이 뒤섞인 종합적인 교제폭력이었다고 폭로했는데,야구 선구적극적 대처를 주저하게 된 데는 얼굴이 알려진 유명세도 한몫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쯔양 / 유튜버 : 저에 대한 일이 조금이라도 나쁘게 나가는 게 너무 수치스러워서 이제 더 이상 약간 어디에도 언급되지 않기를 바라서….]
인기 유튜버로서 여론에 취약할 수 있다는 점을 파고든 전 남자친구는 이별을 통보받자,몰래 찍은 동영상을 거론하며 협박했다고도 전했습니다.
[김태연 / 쯔양 측 법률대리인 : 고소를 생각하지 않으셨어요.처음부터.왜냐하면 본인이 고소를 진행하게 되면,야구 선구이런 사실이 알려질 가능성이 있고….]
문제는 사건이 종결된 뒤에도,'쯔양'의 유명세를 무기로 삼은 사이버렉카들의 2차 가해성 협박이 찾아왔다는 폭로가 나왔단 겁니다.
그리고 이는 공개를 원하지 않았던 피해 사실을 드러내야 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하재근 / 문화평론가(뉴스퀘어10) : 말하자면 아웃팅을 당한 거죠.폭로를 당한 거죠.쯔양 씨가 피해자잖아요,야구 선구이 사건에서.그런데 그런 쯔양 씨한테 욕설을 하면서….]
유명인들이 장기간에 걸친 폭력과 2차 가해에 취약할 수 있다는 건 고 구하라 씨 교제폭력 사건 때도 드러났습니다.
구하라 씨는 최종범 씨가 "연예인 생활을 끝나게 해주겠다"며 자신이 찍힌 동영상으로 협박했다고 호소했습니다.
이 사실을 밝히자,야구 선구댓글 등에 동영상을 거론하며 2차 가해에 나서는 누리꾼들까지 쏟아졌습니다.
구하라 씨가 우리 사회에 남긴 아픔을 기억하는 듯 응원을 담아 '쯔양'을 구독하는 사람이 급증했고,야구 선구이번 사건을 계기로 교제폭력 처벌체계를 제대로 마련해야 한단 목소리도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YTN 송재인입니다.
영상편집 : 오훤슬기
화면출처 : 쯔양 유튜브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