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 심찬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 기업 19개사 참여…부스 운영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 및 상담 기회 제공
세계 최대 반도체 장비·재료 전시회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9∼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반도체 장비·재료 전시회 '세미콘 웨스트'에서 통합한국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통합한국관에는 국내 기업 19개사가 참여해 부스를 운영한다.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소재·장비부터 부품,오르비 심찬우공정 솔루션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 기회를 논의한다.
전시장 인근에서는 'K-세미콘 파트너십 데이'를 열어 한국관에서 부스를 운영하는 기업뿐 아니라 개별적으로 전시회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도 초청해 주요 바이어들과 추가 상담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코트라의 수출지원 플랫폼인 '바이코리아'(buykorea.org)를 활용해 바이어 맞춤형 상담을 주선하고 온라인 트레이드쇼를 통해 한국관 참가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도 도울 예정이다.
올해 53회째를 맞은 세미콘 웨스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장비·재료 전시회로 꼽힌다.지난해 기준 전 세계 41개국에서 573개사가 참가했다.올해는 '함께 더 강하게'(Stronger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공급망 안정과 지속가능성,오르비 심찬우인력 수급 등에 관한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김형일 코트라 실리콘밸리 무역관장은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이 산업역량의 핵심으로 자리 잡으면서 이와 관련한 반도체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공급 차원에서 기업 간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 기회와 위기가 동시에 상존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르비 심찬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르비 심찬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르비 심찬우, 사실상 이준석 공동대표를 지원 사격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