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 월드컵 절망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고용부·경남도·한화에어로·KAI 참여…대중소기업 간 격차 해소해 인력 확보 지원
(창원=연합뉴스) 고용노동부,경남도,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국항공우주산업(KAI),항공우주산업 협력사 등이 10일 경남도청에서 '경남 항공우주 제조산업 이중구조 개선' 상생 협약을 했다.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왼쪽 여섯 번째),박완수 경남지사(왼쪽 다섯 번째) 등 협약 참석 기관 대표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4.7.10 [경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남 항공우주 제조업체가 원·하청 격차 등 노동시장 이중구조 해소에 손을 잡는다.
고용노동부,경남도,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국항공우주산업(KAI),항공우주산업 협력사 등이 10일 경남도청에서 '경남 항공우주 제조산업 이중구조 개선' 상생협약을 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박완수 경남지사,조규일 진주시장,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김성규 사천시 부시장,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윤종호 KAI 부사장,이상형 월드컵 절망편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KAI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가 지난 2월 경남도,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상형 월드컵 절망편KAI와 함께 항공우주제조업 상생협력 확산 공동선언을 하고 '지역주도 이중구조 개선사업' 공모 대상지로 경남을 선정하면서 이날 상생협약으로 이어졌다.
경남은 우주항공청,한화에어로스페이스,KAI를 중심으로 항공우주산업이 발달한 곳이다.
창원시·진주시·사천시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 생산액 75%를 경남이 차지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협약에 따라 고용노동부,경남도,한화에어로스페이스,KAI는 원청(대기업)과 협력사(중소기업) 간 임금,근로·복지수준의 차이인 '이중구조' 개선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협력사들이 신규·숙련 인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경남에 있는 100여개 한화에어로스페이스·KAI 협력사 모두가 지원 대상이다.
먼저 경남도와 고용노동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KAI 협력사에 취업하는 근로자에게 3·6·12 개월 근속 때마다 100만원을,사업주에게 월 50만원씩 근로자 인건비를 지원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KAI는 채용박람회 지원,공동훈련센터 운영(KAI),신규 채용자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한화에어로스페이스)과 함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기술 지원,이상형 월드컵 절망편협력사 기금 조성 등 방법으로 동반성장을 약속했다.
협력사는 경남도,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장기 숙련 기술자에게 상여금 인센티브를 준다.
경남도는 이번 항공우주 제조산업 상생협약 효과로 경남 항공항공 협력사가 3년간 인력 1천여명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상형 월드컵 절망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상형 월드컵 절망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다른 세계 어느 완성차 업체도 그런 대규모 파이롯트센터를 갖고 있는 업체는 없는데 현대차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특징인 거죠.
이상형 월드컵 절망편,이에 따라 위험운전치사와 어린이보호구역치사를 경합 처리한 뒤 죄질이 더 무거운 위험운전치사죄를 기준으로 형량을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