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프로야구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최근 일부 유튜버들이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들을 응징한다며 신상을 잇따라 공개하면서 사적 제재와 2차 가해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관련자로 지목된 이들의 진정과 고소가 잇따르는 가운데 엉뚱한 신상 공개 탓에 피해를 호소하는 이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기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달 초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들의 신상을 처음 공개했던 유튜브 채널입니다.
지난 7일 관련 영상을 모두 내렸지만 하루 만에 다시 복구하고 새로운 가해자의 신상이라며 추가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유튜버들도 가세했습니다.
피해자 입장은 아랑곳하지 않고 앞다퉈 가해자 신상 공개에 나선 겁니다.
[△△△유튜브 채널 : "성폭행 사건의 가해자 ○○○를 최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들은 고교생 44명이 여중생을 1년간 성폭행하고도 단 1명도 형사처벌을 받지 않았다며 정의구현을 명분으로 내세웁니다.
하지만 무차별 신상 공개에 피해를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습니다.
최근 가해자로 지목된 조 모 씨는 본인의 결백을 호소하며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범죄·수사경력 자료까지 공개했습니다,
20년 전 가해자들과 같은 학교에 다녔을 뿐인데 범죄에 가담한 것처럼 낙인이 찍혔고 회사에선 대기발령을 받았다는 겁니다.
[조○○/신상 공개자/음성변조 : "(고등학교 때는 아니라고) 사실대로 얘기하고 아닌 걸 풀고 나서 그런 에피소드로 남았는데 이게 평생의 족쇄가 될 줄은 몰랐죠.뭘 해도 안 지워졌으니까."]
이번 가해자 신상 공개와 관련해 지금까지 경찰에 접수된 고소와 진정은 16건입니다.
[정성원/변호사 : "(무고한 사람을) 잘못되게 처벌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발생할 수 있고,사회적으로 매장시키거나 처벌할 수 있는 악용 사례도 발생할 여지가 매우 높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한 유튜브 채널들에 대해 심의 규정 위반 여부를 심의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박기원입니다.
촬영기자:김대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실시간프로야구중계채널 추가
▷ 네이버,실시간프로야구중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실시간프로야구중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실시간프로야구중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도요타그룹에는 지난 2011년부터 캠리, 코롤라 등 베스트셀링 모델과 토요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bZ4X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토요타 상용차 브랜드 히노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실시간프로야구중계,독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좌익 극단주의 단체 불칸그루페(화산그룹)는 이날 오전 경찰과 언론사에 편지를 보내 자신들이 "사보타주를 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