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f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문가들 “현재 신고제도 등 미비
플랫폼 종사자 적용범위 확대를”
한국 최초의 사회보험인 산재보험이 도입된 지 60년을 맞은 가운데 신고제도 미비 등 사각지대를 보완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근로복지공단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산재보험 60주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행사에는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다우fa이재갑 전 고용노동부 장관,다우fa허재준 한국노동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이들을 포함해 전문가들은‘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산재보험 미래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머리를 맞댔다.
고용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2012∼2022년 산재 은폐 건수가 36만1499건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특수고용직(특고)과 플랫폼 노동자 비중이 늘어나는 노동시장 변화도 고려돼야 할 점이다.권혁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노동형태 다양화에 따른 산재보험의 역할 변화’를 주제로 한 발제에서 “특고·플랫폼 종사자 등에 대한 산재보상 적용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특고·플랫폼 종사자와 같은 도급근로자는 근로기준법상 대부분 근로자로 인정되지 않는다.노동계에서 800만명의 특고·플랫폼 종사자들이 산재보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주장하는 배경이다.
권 교수는 “법상 협의의 근로자 개념 범주에 속하는지보다 사회적 보호의 필요성이 있는지를 따져봐야 한다”며 “사회적 보호 필요성이 있는 노무 제공자의 경우 근로자의 지위를 인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우fa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다우f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집행위가 현재 MS를 상대로 '심사보고서'(State of Objections) 발부를 추진하고 있다는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가 지난달 나오기도 했다.
다우fa,'드림스타트'란 저소득층 아동·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