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도박예방교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당 함량 조사 위해 수거된 스무디
스무디 한 컵에 평균적으로 각설탕 17개 분량의 당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6월 영양성분 확인이 어려운 중·소형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93종을 분석한 결과를 오늘(8일) 발표했습니다.
스무디 한 컵에 들어 있는 당 함량은 평균 52.2g으로 각설탕 17개 분량에 달했습니다.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으로 볼 때 한 컵만 마셔도 1일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먹게 되는 셈입니다.
당 함량이 94.6g에 달하는 스무디도 있었습니다.
음료 주문 시 당도 조절을 요청하면 당 함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도 분석했습니다.
당도 수준은 기존 당도,청소년 도박예방교육'덜 달게',청소년 도박예방교육'반으로 달게' 세 단계로 구분해 조사한 결과 '덜 달게'의 경우 당 함량이 평균 15%,청소년 도박예방교육'반으로 달게'는 평균 40% 줄었습니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스무디와 같은 고당 음료의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덜 단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양 정보를 조사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서울시 제공,청소년 도박예방교육연합뉴스)
청소년 도박예방교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청소년 도박예방교육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2005년에도 서울 지하철 7호선 신풍역에서 50대 시민이 승강장과 전동차 사이에 끼인 일이 발생했다.
청소년 도박예방교육,조단위 자금운용 별도 규정없어… 대주주가 만든 펀드에 출자하거나회장 ‘빌딩 쇼핑’ 자금 쓰이기도일각 “투자손실땐 고객 피해 우려”… 기재부 “상조회사 규제안 검토중” 상조회사에 맡긴 고객 자금이 조(兆) 단위를 넘어가고 있지만 자금 운용에 관한 별도 규정이 없어 ‘대주주 사금고’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