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기아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주휴수당 폐지 등도 촉구소상공인연합회는 18일‘2025년도 최저임금 소상공인 입장 발표’기자회견을 열어 최저임금의 업종별 차등 적용과 주휴수당 폐지를 촉구했다.편의점 PC방 미용실 등 한계 상황에 몰린 영세 소상공인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는 취지다.
유기준 소공련 회장직무대행은 “자체 실태조사 결과 소상공인의 87.8%가 업종별 차등 적용을 해야 한다고 응답했다”며 “저숙련 근로자가 낮은 허들을 넘어 근로 경험을 쌓고 사업주는 비용 부담을 덜어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차등 적용이 반드시 시행돼야 한다”고 말했다.소공련은 주휴수당 폐지도 요구했다.올해 최저임금은 시간당 9860원이지만 소상공인은 주휴수당 때문에 실제 임금은 이미 1만원을 넘었다고 주장해왔다.
최저임금 결정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유 회장직무대행은 “현재 최저임금은 사용자,기아야구노동자,기아야구공익위원이 결정하는 민간 주도 방식이지만 캐스팅보트 역할을 하는 공익위원 의도대로 결정되고 있다”며 “차라리 정부가 최저임금 결정에 참여하고 소상공인 인건비 부담을 줄일 실효적인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