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365 한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질환별 피해야 할 음식
우선 음식의 영향을 받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과민성 방광이 꼽힌다.과민성 방광은 특별한 질병 없이 하루 8번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소변이 마렵고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는 질환을 말한다.과민성 방광을 앓고 있다면 가장 멀리해야 할 것이 커피나 에너지드링크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이다.카페인은 이뇨 작용이 있어서 방광을 자극하거나 소변 보는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실제로 과민성 방광 환자가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면 빈뇨와 급박뇨,삶의 질이 호전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
카페인 소변 늘리고 퓨린은 요산으로 분해
통풍도 알코올과 관련이 있다.특히 맥주는 피해야 한다.통풍은 체내에 요산이 과도하게 축적돼 결정체를 이루면서 관절 내에 쌓여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근데 퓨린은 체내에 분해되면서 요산으로 변하기 때문에 퓨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해야 한다.한림대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노혜미 교수는 “맥주·와인 등 술에는 요산의 원료가 되는 퓨린 함량이 높아 통풍 환자는 알코올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같은 이유로 소고기·돼지고기 등 붉은 고기류와 간,곱창 등 육류 내장 부위 역시 피해야 할 대상이다.등푸른 생선,bet365 한국과당이 많이 들어 있는 주스나 청량음료도 통풍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위·식도 역류 질환은 위장의 내용물이 식도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을 막는 하부식도 괄약근(조임근)을 느슨하게 하는 음식이 주의 대상이다.초콜릿과 고지방 육류가 대표적이다.노혜미 교수는 “초콜릿은 하부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하고,고지방 육류도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위산 분비를 촉진해 하부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할 수 있다”며 “특정 음식을 먹고 나서 증상이 심해졌는지 기록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외에도 지방과 설탕이 많이 든 유제품이나 매운 음식도 증상을 악화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
티라민 혈관 수축해 편두통 악화
섬유근육통과 과민성 장증후군 환자는 일명‘포드맵’음식을 피하는 게 좋다.포드맵(FODMAP)은 발효가 쉽게 되는 올리고당(Fermentable Oligosaccharides),이당류(Disaccharides),단당류(Monosaccharides),폴리올(Polyol·설탕보다 당도가 낮은 고밀도 감미료)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포도당과 달리 장에서 100%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대장에서 발효되면서 가스를 발생시켜 증상을 악화한다.한마디로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고,남아서 발효되는 저분자량 탄수화물이다▶유당(이당류) 함량이 높은 우유·치즈·아이스크림▶과당(단당류) 함량이 높은 사과,bet365 한국배,망고,건조 과일,아스파라거스,꿀,bet365 한국과일 주스
▶프룩탄(다당류) 함량이 높은 양파·양배추·마늘▶갈락토올리고당(다당류) 함량이 높은 콩류·견과류▶폴리올 함량이 높은 옥수수·배·사과·블랙베리·콜리플라워·버섯 등이 포드맵 식품에 해당한다.고기동 교수는 “질환이 있다고 이들 식품이나 음식을 절대로 먹어선 안 된다는 의미는 아니다”고 전제하고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문제가 되는 만큼 해당 질환이 있다면 주의 할필요는 있다”고 말했다.
bet365 한국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bet365 한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지난 2020년 의대증원 추진 때에도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에 대거 참여해 현장 혼란을 빚었다.
bet365 한국,23/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전공의들의 대규모 병원 이탈 나흘째인 23일 오후 제주대학교병원 중앙수술부 앞에서 환자 보호자가 대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