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켄가르드 석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의대교수들도 참여할 듯
정부,이날 대응 기자회견 나서
의협은 이날 오후 2시 의협회관에서 의대교수,드라켄가르드 석판봉직의,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전국의사대표자대회를 열고 지난 4~7일 실시한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의협은 투표에서 '정부의 의료농단,교육농단을 저지하기 위한 의협의 강경한 투쟁을 지지하십니까',드라켄가르드 석판'의협이 6월 중 계획한 휴진을 포함하는 단체 행동에 참여하시겠습니까' 등 2가지를 물었다.
전체 투표 인원 12만9200명 중 7만800명이 투표해 투표율이 54.8%였다.
투표 결과 과반이 집단휴진에 찬성할 경우,드라켄가르드 석판의협은 오는 20일 집단행동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투표 결과는 이날 전국의사대표자대회에서 공식 발표될 예정이지만,의협이 이미 집단휴진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투표자의 과반이 휴진에 찬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의협은 지금까지 투표율 중 가장 높다는 점을 들어 "의료농단 저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히고 있지만 집단 휴진의 파급력은 과거 사례를 고려할 때 크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많다.
지난 2020년 집단 휴진 때는 의협의 중심인 개원의의 휴진 참여율이 10%에도 못미쳤다.
다만 이번 의협 집단휴진에는 의대교수 단체들이 동참 의사를 밝히고 있어 의료현장의 혼란이 한층 더 심해질 것으로 우려된다.
이미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서울의대 비대위)가 오는 17일 서울대학교병원,분당서울대학교병원,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드라켄가르드 석판강남센터 등 4개 병원에서 휴진하겠다고 발표해 놓은 상황이다.
정부는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의사들의 집단행동에 대한 대응책을 내놓을 방침이다.
드라켄가르드 석판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드라켄가르드 석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물가 상승률이 임금 상승률을 넘어선 영향이다.
드라켄가르드 석판,스테판 뒤자리크 유엔 대변인도 이스라엘군의 계속되는 작전으로 유엔 산하 기구인 세계식량계획이 가자지구 북부에 식량을 공급하지 못하고 있어 아사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며 결의안 가결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