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드리고 무니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합뉴스 자료 사진]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의회는 2일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국민의힘 소속 박성만 의원을 제12대 도의회 후반기(2년) 의장으로 선출했다.
박 의원은 영주 출신으로 5선이다.
의장 선거에는 의원 59명 가운데 58명이 무기명 투표로 참여했으며 박 의원은 55표를 얻어 당선됐다.
박 의장 당선자는 "진정으로 도민으로부터 사랑받고 도의회 고유 권한인 집행부 견제 역할을 철저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부의장 2명,로드리고 무니즈상임위원장들과 함께 산적한 과제의 매듭을 하나하나 풀어나가고 가장 앞선 도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부의장에는 배진석·최병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두 명 모두 3선에 경주 출신이다.
배 부의장 당선자는 "도민에게 신뢰받고 의원 간 우의를 다지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최 부의장 당선자는 "의장을 중심으로 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의회를 잘 이끌어가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도의회는 오는 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상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해 제12대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한다.